Home > #새소식 > QLC 96단 3D 낸드 플래시 샘플 공급 시작한 WD

QLC 96단 3D 낸드 플래시 샘플 공급 시작한 WD

QLC 낸드 플래시는 하나의 셀에 4개의 비트를 저장하는 구조인데요. 앞서 인텔과 마이크론이 함께 QLC 낸드 플래시 기반의 SSD를 출하할 것이라고 알려진 가운데, 웨스턴 디지털도 양산 채비를 하고 있는 QLC 낸드 플래시의 샘플을 공급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웨스턴 디지털이 샘플링하는 QLC 낸드 플래시는 96단 BiCS4 방식을 채택해 모듈 1개당 1.33Tb(166GB)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웨스턴 디지털은 이 모듈을 소비자용으로 공급할 예정이므로 제조사들은 대용량 SSD를 비롯해 USB 드라이브나 마이크로 SD 같은 플래시 메모리 제품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웨스턴 디지털은 지난 해 768Gb의 BiCS3 64단 3D QLC를 발표한 적은 있지만, 실제 상용 제품에 적용 여부는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최근까지도 웨스턴 디지털은 BiCS3 64단 낸드 플래시는 시장 수요에 따라 생산될 것이라고 다소 모호한 입장을 보였는데, BiCS4 96단 QLC 낸드 플래시에서 다른 입장을 보일지 궁금해지네요.

일단 웨스턴 디지털 산하 브랜드인 샌디스크은 올해 96단 TLC 낸드 플래시 제품을 적용한 메모리 제품을 출하 중이긴 합니다.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You may also like
SSD 생산 늘리고 HDD 공장 닫는 웨스턴디지털
이동형 고속 저장 장치 ‘G 스피드 셔틀’ 출시하는 웨스턴 디지털
낸드 플래시 속도에 욕심 낸 샌디스크
데이터 혼란을 잠재울 웨스턴디지털의 신제품 3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