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스타일러스펜 내장한 중급형 Q8 출시하는 LG

스타일러스펜 내장한 중급형 Q8 출시하는 LG

LG 전자는 디지털 펜이 아닌 정전식 스타일러스펜을 내장한 중급형 스마트폰을 출시해 왔는데요. 중급형 스마트폰인 Q8에 정선식 스타일러스펜을 내장해 출시한다고 밝혔네요.

정전식 스타일러스펜은 디지털 방식에 비해 정확도는 떨어지지만 손가락보다 좀더 터치 정확도를 높일 수 있고 값싼 펜 제조 비용이 강점인데요. LG Q8은 정전식 스타일러스펜을 내장해 언제든 펜을 뽑아 글씨를 쓰거나 그림을 그릴 수 있고, 꺼진 화면에서 펜을 뽑으면 곧바로 메모할 수 있는 바로 메모가 실행됩니다. 여기에 펜으로 글씨를 쓸 때 연필이나 붓이 종이를 스칠 때 들리는 10가지 소리를 재현했다는군요.

LG Q8은 2160×1080 해상도를 가진 18대 9 화면비의 6.2인치 화면과 스냅드래곤 450 AP, 4GB램과 64GB 저장 공간 등의 제원을 갖췄습니다. 후면에 1천600만 화소 카메라를 탑재했고 하이파이 쿼드 DAC까지 담아 원음 오디오를 재생할 수 있다는군요. 또한 고속 충전 규격인 퀵차지 3.0을 지원해 3300mAh 배터리를 빠르게 충전하고, 충격과 진동, 고온과 저온, 습도 등에도 견딜 수 있도록 IP68 및 MIL-STD-810G 인증을 받았네요.

LG Q8도 LG 페이를 지원하며, 데이터 소모 없이 HD DMB 및 라디오를 들을 수 있습니다. 출고가는 53만9천 원입니다.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You may also like
바늘 달린 스마트워치 ‘LG 워치 W7’ 한국 출시
유럽 T모바일용 LG G7 씽큐에서 무한 부팅 현상 나타나
LG G7 씽큐용 안드로이드 9.0 파이 베타테스트 시작
노치 없는 전면 스크린 스마트폰의 디자인 특허 출원한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