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실수로 이미지 유출된 화웨이 메이트 20 라이트

실수로 이미지 유출된 화웨이 메이트 20 라이트

메이트와 메이트 프로는 화웨이의 플래그십 스마트폰이지만, 보급형인 메이트 라이트도 항상 함께 가을에 공개해왔습니다. 올해도 10월쯤 플래그십 스마트폰인 메이트 20 및 메이트 20 프로를 출시할 것으로 알려진 상황인데요. 이 제품과 함께 출시할 것으로 보이는 메이트 20 라이트의 이미지가 실수로 유출되었습니다.

사실 메이트 라이트 시리즈는 중국에 출시하는 화웨이의 마이망(Maimang) 시리즈와 거의 동일한 모델인데요. 지난 해 화웨이는 제원과 디자인이 거의 똑같인 마이망 6를 메이트 10 라이트로 소개하기도 했습니다. 때문에 마이망 6의 후속이 메이트 10의 후속 모델일 가능성이 커졌는데, 아직 발표 전인 마이망 7의 이미지가 공개되자 메이트 20 라이트로 소개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메이트 20 라이트의 중국 모델인 마이망 7은 6.3인치 IPS 디스플레이에 노치 디자인을 채택했고, 해상도는 2340×1080입니다. 프로세서는 기린 710, 램 6GB이고 배터리는 3,750mAh를 내장했다는군요. 또한 2천400만화소 후면 듀얼 카메라와 전면 200만 화소 카메라에 500가지 촬영 장면을 인식해 색감과 명암비를 조절하는 AI 카메라가 포함될 것이라고 합니다. AR 이모지와 유사한 큐모지(Qmoji)도 추가되는 모양입니다.

화웨이 메이트 20 라이트는 9월 중순에 공식 발표될 예정이고 가격은 400유로 안팎에 판매될 듯합니다. 다른 모델에 비해 가격이 낮은 데다 P10 라이트를 국내 이통사 모델로 출시했던 만큼 이통사 또는 자급제 모델로 나올지 지켜봐야 할 것 같네요.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You may also like
PC용 하모니 운영체제 2024년 출시 주장한 화웨이 전 임원
근거리 무선 연결 위한 니어링크 기술 선보인 화웨이
화웨이에 하드디스크 판매한 시게이트에 3억 달러 벌금 부과
국가 안보 이유로 화웨이 및 ZTE 통신 장비 미국 내 신규 승인 어려울 듯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