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프로젝트 산타크루즈의 정식 이름은 ‘오큘러스 퀘스트’

프로젝트 산타크루즈의 정식 이름은 ‘오큘러스 퀘스트’

오큘러스는 스마트폰이나 PC 연결 없는 두 개의 단독형 가상 현실 헤드셋을 개발해 왔습니다. 그 중 하나인 오큘러스 고는 지난 봄에 출시했고, 프로젝트 산타크루즈(Project Santa Cruz)라는 또 하나의 단독형 가상 현실 헤드셋의 출시를 기다리고 있었는데요. 드디어 출시일과 가격이 공개 됐습니다.

오큘러스는 지난 2016년부터 개발해 온 프로젝트 산타크루즈를 2019년 봄에 출시한다고 밝혔는데요.. 정식 이름은 오큘러스 퀘스트(Oculus Quest). 가격은 64GB 저장 공간을 갖춘 모델을 400달러(세금 제외)에 판매합니다.

오큘러스 퀘스트는 봄에 발표한 오큘러스 고와 비슷한 단독형 헤드셋이면서도 다른 점을 갖고 있는데요. 무엇보다 헤드셋 외부의 광각 카메라로 실시간으로 외부의 사물과 컨트롤러를 추적하기 때문에 축 회전의 3자유도만 가능했던 오큘러스 고와 달리 상하좌우전후 이동이 가능한 6자유도를 구현합니다. 오큘러스는 이를 위해 ‘오큘러스 인사이트'(Oculus Insight)라른 기술을 개발해 외부의 컨트롤러와 공간 추적에 따라 내부 추적에 반영하고 공간 이탈을 막는 가디언 시스템을 포함했습니다.

오큘러스 퀘스트는 시야의 편안함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렌즈 간격 조정 기능을 통합하고 눈마다 1,600×1,440 픽셀을 가진 디스플레이를 탑재했습니다. 또한 오큘러스 고와 비슷한 내장 오디오를 넣었는데, 베이스를 더 강화했다는군요.

오큘러스 고와 달리 6자유도를 구현하므로 이에 맞는 새로운 콘텐츠가 필요한데요. 오큘러스는 출시와 함께 전용 콘텐츠도 내놓을 예정인데, 기존 PC용 오큘러스 리프트 중 일부 콘텐츠로 오큘러스 퀘스트용으로 출시될 것으로 보입니다.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You may also like
소문 증폭 시킨 밸브 VR 시제품 사진 등장
HTC 바이브 포트 모바일과 호환되는 쉐도우 VR 헤드셋 공개
오큘러스 리프트의 후속은 ‘리프트 S’?
버추얼링크 컨소시엄에 공식 합류한 HT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