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서피스 프로6와 서피스 랩톱 2, 서피스 스튜디오 2 쏟아 낸 마이크로소프트

서피스 프로6와 서피스 랩톱 2, 서피스 스튜디오 2 쏟아 낸 마이크로소프트

마이크로소프트가 10월 제품 이벤트를 통해 새로운 서피스 제품군을 쏟아냈습니다.

먼저 새로운 서피스 프로는 뉴 서피스 프로 2가 아니라 서피스 프로 6로 시리즈 이름을 되돌렸습니다. 서피스 프로 6는 인텔 8세대 코어 i5 또는 i7 프로세서, 8GB 또는 16GB R램에 종전 바포 마그네슘의 회색 외에 검정 모델을 추가했습니다. 보급형 모델은 899달러에 현재 선주문을 받고 있고, 10월 16일부터 판매에 들어갑니다.

서피스 랩톱 2의 기본 모델은 인텔 8세대 코어 i5 프로세서와 8GB 램으로 구성했는데요. 4GB 램 모델이 있던 첫 서피스 랩톱보다 제원을 높였고 코어 m3 옵션도 제거했습니다. 또한 USB-C 옵션도 제거했습니다. 성능은 올라갔는데, 뭔가 빠진 느낌은 더 강해진 인상입니다. 기본 모델은 999달러부터 시작하고 선주문을 받고 있습니다. 출시는 서피스 프로 6와 같은 10월 16일 입니다.

서피스 스튜디오 2는 7세대 인텔 프로세서와 더 강력한 그래픽 프로세서를 탑재했습니다. 만듦새는 이전 세대와 비슷하지만 새로운 LCD 소재로 더 깊은 검정을 표현할 수 있고 인텔 7세대 7820HQ 프로세서로 컴퓨팅 성능을 강화했습니다. 여기에 1세대에서 썼던 그래픽 프로세서인 GTX 980M을 GTX 1070으로 변경해 그래픽 성능을 50% 더 높였다는군요. USB C 단자를 하나 추가했지만, 썬더볼트 3 지원 여부는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XBOX 와이어리스를 내장해 XBOX 원 컨트롤러를 연결할 수 있고, 서피스 다이얼은 이제 옵션으로 구매해야 한다는군요. 기본 모델의 가격은 3499달러입니다.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You may also like
엣지 브라우더 대신할 코드명 ‘애너하임’ 브라우저 만드는 마이크로소프트
VR 박물관 개관한 국립공주박물관과 한국 마이크로소프트
삼성 갤럭시에서 콘솔 게임 스트리밍 발표한 마이크로소프트
혼합현실 HMD 오딧세이 플러스 공개한 삼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