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영상 통화 가능한 스마트 디스플레이 ‘포털’ 공개한 페이스북

영상 통화 가능한 스마트 디스플레이 ‘포털’ 공개한 페이스북

지금까지 스마트폰에 페이스북 메신저를 설치하면 친구와 가족끼리 메신저에서 영상 통화를 할 수 있었는데요. 이제 스마트폰 없이 페이스북 지인과 영상 통화를 할 수 있는 장치 ‘포털'(Portal)과 포털+'(Portal+)를 페이스북이 발표했습니다.

페이스북은 오큘러스 인수하면서 오큘러스 리프트를 비롯해 오큘러스 고 및 오큘러스 퀘스트, VR 카메라 등 가상 현실 장치를 출시해 왔는데요. 포털 제품군은 가상 현실 장치가 아닌 일반 제품이라는 점에서 흥미를 끌고 있습니다.

페이스북 포털은 아마존 에코 쇼처럼 탁자 위에 올려 놓은 스마트 디스플레이형 장치인데요. 포털은 1280×800 픽셀을 가진 10.1인치 화면을, 포털+는 1920×1080 픽셀의 15.6인치 고화질 화면을 갖추고 있습니다.

두 제품 모두 카메라를 탑재하고 있어 페이스북 지인간 일대일 통화는 물론 한번에 최대 7명까지 그룹 통화를 할 수 있는데요. 포털의 흥미로운 부분은 인공 지능이 이용자의 움직임을 파악해 동선에 맞춰 촬영 시점을 이동하거나 자동으로 줌인/줌아웃을 하는 스마트 카메라를 탑재했다는 점입니다. 또한 배경 소음을 최소화하고 사람의 목소리를 강조하는 스마트 사운드 기술도 적용했다는군요.

여기에 스냅챗 스타일의 증강 현실 효과를 제공하는데요. 쉽게 말하면 사진이나 동영상을 찍을 때 아기자기한 효과를 적용해 재미를 주는 스노우 앱과 같은 기능을 통화 중에 실시간으로 적용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포털은 ‘헤이 포털’이라고 부른 뒤 영상 통화를 하고 싶은 이를 말하면 곧바로 연결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꼭 영상 통화만 하는 것은 아닙니다. 아마존 알렉사를 통합한 터라 관련 기능도 모두 쓸 수 있다는군요.

포털 제품군은 4개의 고감도 카메라와 1,200만 화소 카메라를 탑재하고 있는데요. 11월부터 페이스북 및 아마존 등에서 선주문을 받는데, 포털은 199달러, 포털+ 349달러에 판매합니다. 스마트 스피커보다 좀더 재미있는 제품일 듯하네요.

Byoungho Park
글쓴이 | 박병호(Byoungho Park)

친절하고 싶은 기사&리뷰요정. 가끔씩 찾아옵니다.
bh@techg.kr
You may also like
7가지 패션 특화 스마트 안경 ‘에코 프레임’ 공개한 아마존
생성형 AI로 검색 강화한 파이어 TV 스틱 4K 맥스 발표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 유료 배지 프로그램 도입하는 메타
캘리포니아와 텍사스에서 시험 상업 드론 배송 시작한 아마존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