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스냅드래곤 850 기반 윈도 태블릿 ‘갤럭시 북 2’ 공개한 삼성

스냅드래곤 850 기반 윈도 태블릿 ‘갤럭시 북 2’ 공개한 삼성

퀄컴이 윈도 전용 프로세서인 스냅드래곤 850을 내놓은 이후 레노버와 HP 등 이를 채택한 윈도 제품군을 내놓았는데요. 이제 삼성도 그 대열에 가세했습니다. 삼성은 앞서 인텔 코어 m 프로세서를 썼던 전작과 달리 퀄컴 스냅드래곤 850을 탑재한 갤럭시 북 2를 발표했습니다.

갤럭시 북 2에 실린 스냅드래곤 850은 2.96GHz 클럭으로 작동하는 4개의 고성능 코어와 1.7GHz 클럭의 저전력 쿼드 코어 등 모두 8개의 물리 코어로 구성된 프로세서입니다. 여기에 Cat.18 규격으로 5개의 주파수 대역을 묶을 수 있는 퀄컴 X20 LTE 모뎀을 통합한 터라 기가비트 LTE로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북2는 2160×1440 픽셀의 12인치 슈퍼 AMOLED 디스플레이를 채택했고 4GB램과 128GB 저장 공간을 갖고 있습니다. AKG에서 튜닝하고 돌비 애트모스를 지원하는 스테레오 스피커, USB-C 단자 2개, 마이크로SD 카드 슬롯을 갖췄고 한번 충전으로 20시간 동안 쓸 수 있다고 하는군요.

본체는 태블릿이지만, 키보드 커버를 붙이면 노트북처럼 쓸 수도 있고 S펜도 지원합니다. 운영체제는 윈도 10 S모드로 윈도 스토어 프로그램을 설치할 수 있지만, 데스크톱 프로그램의 설치와 실행은 불가능합니다. 미국 출시 가격은 1천 달러지만, 한국 출시에 대해선 아직 별다른 발표가 없습니다.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You may also like
모바일 아닌 PC를 꿈꾸는 퀄컴 스냅드래곤 8cx
신경망 코어 넣은 엑시노스 9820 프로세서 발표한 삼성
펼치면 태블릿 되는 폴더블 스마트폰 시제품 공개한 삼성
혼합현실 HMD 오딧세이 플러스 공개한 삼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