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15TB 용량의 엔터프라이즈 하드디스크 발표한 웨스턴디지털

15TB 용량의 엔터프라이즈 하드디스크 발표한 웨스턴디지털

최근 낸드 플래시의 가격 하락과 용량 증가로 하드디스크의 자리를 SSD가 빠르게 잠시하고 있는데요. 그래도 하드디스크도 용량 대비 가격의 장점을 살리기 위한 하드디스크 업계의 노력은 계속되고 있는 듯합니다. 웨스턴디지털이 15TB 울트라스타(Ultrastar) DC HC620을 공개했습니다.

15TB 울트라스타(Ultrastar) DC HC620은 트랙 밀도를 매우 가깝이 붙이는 기와식 자기기록(Shingled Magnetic Recording, 이하 SMR) 방식을 이용해 면적 밀도를 높여 종전 14TB를 넘는 15TB까지 구현했는데요. 웨스턴디지털은 이 제품은 스마트 시티 구축에 필요한 대규모 영상감시, 데이터 규제 준수를 위한 스토리지, 빅데이터 스토리지 등 하이퍼스케일 클라우드와 전통적인 데이터센터 워크로드에 모두 적합할 것이라고 소개했습니다.

웨스턴디지털은 이미 검증받은 헬리오씰(HelioSeal) 플랫폼 기반의 엔터프라이즈급 신제품 15TB 울트라스타 DC HC620 호스트 관리형 SMR HDD를 업계 최초 14TB SMR HDD 제품군에 추가했습니다. 더불어 일부 엄선된 고객을 대상으로 승인을 위한 샘플을 출하했고, 이번 분기 말에 본격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You may also like
차량용 3D 낸드 임베디드 플래시 드라이브 발표한 웨스턴 디지털
3가지 SSD 가격 내린 웨스턴 디지털
QLC 96단 3D 낸드 플래시 샘플 공급 시작한 WD
SSD 생산 늘리고 HDD 공장 닫는 웨스턴디지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