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플레이스테이션 클래식, 오픈소스 에뮬레이터로 작동

플레이스테이션 클래식, 오픈소스 에뮬레이터로 작동

소니가 플레이스테이션 25주년을 기념해 20개의 게임을 담은 복각판 플레이스테이션 클래식을 100달러에 출시하기로 발표한 이후 이 제품을 일부 미디어에 공개한 바 있는데요. 그런데 플레이스테이션 클래식을 둘러본 게임 매체인 코타쿠(Kotaku)가 이 콘솔이 오픈소스 에뮬레이터로 작동한다는 소식을 전했습니다.

코타쿠에 따르면 소니 플레이스테이션 클래식에 오픈소스 플레이스테이션 에뮬레이터인 PCSX ReARMed로 작동한다고 밝혔습니다. 이 말은 소니가 25주년 기념 제품을 출시하기 위해 새롭게 시스템을 개발한 게 아니라는 것을 의미할 뿐만 아니라 독창적인 노력이 들어 있을 거라는 기대를 충족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반대로 생각하면 ARM 기반 장치에서 똑같은 에뮬레이터를 실행해 PS1 롬을 불러와 비슷한 경험을 할 수 있을 수도 있다는 이야기가 되기도 합니다. 무엇보다 플레이스테이션 클래식에 20개의 기본 타이틀 외에도 또 다른 게임 롬을 가져와 사이드로드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물론 소니가 이러한 문제에 대한 대비책을 준비할 것으로 보이는데요. 언제나 사용자들이 창의적으로 그 틈을 찾아내는 것을 감안하면 어떤 일이 벌어질지 지켜봐야 하지 않을까요?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You may also like
플레이스테이션 프랜차이즈를 모바일로 가져오길 원하는 소니
20개 타이틀 내장 플레이스테이션 클래식 공개한 소니
PC용 듀얼쇼크4 무선 어댑터를 파는 소니… 진짜 의도는 PS NOW
소니, PS4 시스템 소프트웨어 버전 3.50부터 PC∙맥에서 ‘리모트 플레이’ 지원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