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LG G7 씽큐용 안드로이드 9.0 파이 베타테스트 시작

LG G7 씽큐용 안드로이드 9.0 파이 베타테스트 시작

LG 전자는 올해 여러 스마트폰을 출시했는데요. 대부분 안드로이드 8.1 오레오를 운영체제로 얹은 터라 안드로이드 9.0 파이 업그레이드에 대한 문의가 많았습니다. LG 전자는 되도록 많은 스마트폰에 운영체제 업그레이드를 진행할 계획을 밝히고 있는데요. 일단 LG G7 씽큐부터 안드로이드 9.0 파이 업그레이드를 진행할 듯합니다.

LG 전자는 배포한 보도자료를 통해 20일부터 LG G7 씽큐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안드로이드 9.0 파이를 미리 써볼 수 있는 LG OS 프리뷰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밝혔는데요. 현재 LG G7 씽큐를 쓰고 있는 이용자라면 누구나 스마트폰에 설치된 퀵 헬프 앱을 실행한 뒤 LG OS 프리뷰 배너를 누르고 미리 안드로이드 9.0 파이를 미리 경험할 수 있다는군요.

안드로이드 9.0 파이는 이용자의 이용 패턴을 학습한 뒤 맞춤형 환경을 제공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으로 앱의 사용 빈도에 따라 배터리 소모나 밝기 등 옵션을 자동으로 조절합니다. 다만 LG 전자는 안드로이드 9.0 파이를 업그레이드했을 때 G7 씽큐에서 달라지는 점에 대한 정보는 공개하지 않았습니다.

LG OS 프리뷰 참가자들은 안드로이드 9.0 파이를 써본 뒤 충돌 보고나 개선할 점, 그 밖의 의견을 퀵 헬프 앱에서 올릴 수 있고, LG 전자는 이용자의 의견을 반영한 최종 버전을 내놓겠다고 밝혔습니다. 다만 20일 10시 현재 퀵 헬프에는 관련 배너는 나타나지 않은 상황입니다.

[내용 업데이트] LG전자는 20일 19시부터 퀵 헬프 앱에 배너를 띄우고 자발적 참여자에 한하여 업데이트 파일을 배포하기 시작했습니다. 

Byoungho Park
글쓴이 | 박병호(Byoungho Park)

친절하고 싶은 기사&리뷰요정. 가끔씩 찾아옵니다.
bh@techg.kr
You may also like
메타와 XR 분야 협업 공식 발표한 LG전자
스마트 글래스 시장에 도전하는 LG전자
499만 원에 출시하는 17인치 폴더블 노트북 ‘LG 그램 폴드’
여행 가방 일체형 휴대 TV ‘LG 스탠바이미 고’ 출시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