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홀 스크린 스마트폰 준비하는 화웨이와 삼성

홀 스크린 스마트폰 준비하는 화웨이와 삼성

화면 상단 한 가운데에 카메라와 센서만 모아 놓고 양옆까지 디스플레이를 확장한 노치 디자인은 되도록 화면 주변의 두꺼운 테두리 없이 디스플레이만 남기기 위한 수단 중 하나인데요. 하지만 노치 디자인은 상단부와 하단부의 모양을 비대칭으로 만들어 여러 모로 비효율적으로 느껴질 때가 많습니다. 때문에 제조사들은 노치 디자인 대신 새로운 구조의 화면을 넣은 스마트폰을 곧 선보일 예정인데요. 전면 카메라 구멍만 남기고 전면을 모두 디스플레이로 채운 스마트폰을 화웨이와 삼성이 12월 중에 출시할 듯합니다.

이 스마트폰은 카메라 구멍만 남긴 화면이라는 의미로 홀 스크린(Hole Screen) 스마트폰으로 부르게 될 텐데요. 앞서 아이스 유니버스는 트위터를 통해 삼성의 새로운 갤럭시 A8s에 쓰일 홀 스크린 전면 유리 덮개를 공개하면서 12월 중에 출시할 것이라고 소개한 바 있습니다. 갤럭시 A8s는 6.4인치 화면과 스냅드래곤 710, 그리고 4개의 카메라(후면 3개)를 탑재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그런데 폰아레나는 최근 중국의 한 이용자가 화웨이 노바 4로 보이는 데스트 제품이 홀 스크린 디자인을 채택한 것으로 보인다는 소식을 전했습니다. 이어 아이스 유니버스도 화웨이에서 만든 것으로 보이는 홀 스크린 스마트폰의 티저 이미지를 트위터에 공개하고 갤럭시 A8s보다 먼저 발표할 것이라고 전했는데요. 이처럼 새로운 디스플레이를 채택한 스마트폰의 등장으로 노치 디자인은 생각보다 빨리 무대에서 퇴장하게 될 것 같네요.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You may also like
노치 없는 슬라이드 디자인에 가격 낮춘 레노버 Z5 프로
MWC 2018의 스마트폰 동향 돌아보기
소형 플래그십 스마트폰, 소니 엑스페리아 XZ1 컴팩트 출시
앤디 루빈의 스마트폰 ‘에센셜’, 대량 생산 시작한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