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러시아 개발 스팀 VR 호환 4K 헤드셋 ‘오딘’ 공개

러시아 개발 스팀 VR 호환 4K 헤드셋 ‘오딘’ 공개

현재 출시된 거의 모든 PC용 VR 헤드셋은 스팀VR 플랫폼과 호환되는 데요. 러시아에서도 스팀VR 호환 헤드셋을 볼 수 있을 듯 합니다. 러시아 스타트업인 데우스(Deus)가 CES에서 오딘(Odin)이라는 스팀 VR 호환 4K 헤드셋을 발표하고 여름에 판매할 것이라는군요.

데우스의 오딘은 2120×2160 듀얼 LCD 패널을 넣어 4320×2160의 픽셀을 구현할 수 있는데요. 이는 지금 시장에 나와있는 어떤 헤드셋보다 높은 수준인데요. 또한 프레넬 렌즈의 시야각은 HTC 바이브 같은 110도 시야각을 갖고 있다는군요. 또한 오딘의 소비자 버전은 가상 현실 헤드셋 표준으로 채택한 버추얼링크(VirtualLink)를 공식 지원하고 개발자 버전은 디스플레이 포트를 사용합니다.

라이트하우스보다 감도가 좋은 2개의 호루스(Horus) 외부 센서를 이용해 200평방 미터의 공간을 움직일 수 있는 룸스케일 성능을 제공하는데, 더 많은 호루스 기지국을 설치하면 무한대 공간을 이동할 수 있다는군요. 데우스는 소비자 버전 출시에 앞서 ‘오딘 프리'(Odin Pre) 모델을 개발자와 기업을 대상으로 판매할 예정인데요. 개발자 버전은 컨트롤러가 3 자유도만 지원하는데 반해 소비자 버전은 6 자유도 컨트롤러가 포함될 예정입니다. 개발자 모델은 1천100달러에 판매할 예정이나 소비자 모델 판매 가격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네요.

Byoungho Park
글쓴이 | 박병호(Byoungho Park)

친절하고 싶은 기사&리뷰요정. 가끔씩 찾아옵니다.
bh@techg.kr
You may also like
가상 현실 위한 음성 비서 개발 중인 페이스북
표현력 높인 가상 현실 아바타 편집기 공개한 오큘러스
2023년 VR 및 AR 헤드셋의 상당한 성장을 예상한 IDC
5월에 공개될 VR 헤드셋, ‘밸브 인덱스’ 티저 등장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