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중국에서 99위안에 스마트폰 배터리 교체해 주는 화웨이

중국에서 99위안에 스마트폰 배터리 교체해 주는 화웨이

스마트폰의 배터리는 소모성이라 1~2년 뒤에 교환해 줘야 하는데요. 하지만 방수방진을 위해서 대부분의 스마트폰이 본체 안에 배터리를 내장하고 강력한 접착 테이프로 밀봉하고 있는 터라 이용자가 마음대로 배터리를 쉽게 교체할 수 없습니다. 때문에 서비스 기간 안에 배터리를 교체하지 않으면 비용도 만만치 않은 데요. 화웨이가 중국에서 99달러(1만5천 원)라는 아주 파격적인 가격으로 배터리를 교체하는 프로그램을 12월 5일부터 시행하는 가운데 더 많은 화웨이 모델에 이 프로그램을 적용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화웨이의 99위안 배터리 교체 프로그램은 12월 5일부터 2019년 3월 5일까지 진행되는데요. 처음에는 메이트와 P 시리즈 이외에 일부 아너, 인조이 같은 제품들만 교환해줄 예정이었는데 화웨이는 구형 노바 및 아너 플레이를 포함해 59개 모델로 프로그램을 확장했습니다.

이용자가 내야 할 99위안은 배터리 및 공임 비용을 모두 포함한 가격인데요. 다만 중국 내 화웨이 공인 서비스 센터만 이 프로그램을 실행할 수 있고 홍콩이나 마카오, 대만은 모두 제외된다는군요. 물론 우리나라도 포함되지 않았는데, 이러한 보상 프로그램을 우리나라 제조사도 했으면 어떨까 싶네요.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You may also like
애플과 5G 모뎀 공급 논의한 적 없다고 답한 화웨이
부트루프 나타난 넥서스 6P 보상에 합의한 구글과 화웨이
한번 충전으로 2주 작동… 화웨이 워치 GT 스포츠 출시
화웨이 CEO, 2021년 폴더블 폰이 플래그십의 절반을 차지할 거라고 예상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