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AR 헤드셋 개발사 ‘메타’, 파산한 듯

AR 헤드셋 개발사 ‘메타’, 파산한 듯

‘메타’는 홀로렌즈처럼 머리에 쓰는 증강 현실 헤드셋으로 두 번째 모델인 메타 2까지 판매했는데요. 그런데 최근 메타가 재정난에 빠져 파산을 신청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 같은 사실은 미국 델라웨어 주법원이 공개한 문서를 통해 알려졌다고 넥스트 리얼리티가 소식을 전했습니다.

메타는 2012년에 실리콘 벨리에서 설립한 회사로 AR 헤드셋을 개발해 2014년 메타 1을 발표했고 2016년 메타 2를 공개하는 등 AR 헤드셋 제조사로 관심을 모았습니다. 메타가 AR 헤드셋을 개발하면서 모두 7천300만 달러의 자금을 조달했는데요. 하지만 지난 해 9월 2천만 달러의 추가 자금 조달에 실패했고 직원의 65%를 해고했습니다.

메타는 ‘이미지 작업을 위한 사용자 인터페이스 및 3차원 공간에서 사용자가 입력한 프로젝터 디스플레이 이미지 및 사용자의 입력을 인식하는 센서’의 특허를 침해했다고 주장한 제네딕스 LLC로부터 2017년 8월부터 소송을 하게 됐는데요. 결국 최근 관할 법원인 델라웨어 주 법원이 메타로부터 현황을 전달 받아 ‘파산’이라고 응답했다는군요.

최종 부채가 얼마인지 정확하게 알려지지 않았지만, 현재 메타는 모든 업무를 중단했고 메타 2의 판매도 중단한 상황입니다. 자산도 어떻게 처리될 지 불투명한데 매각을 진행할 것이라는 예상이 많더군요.

Byoungho Park
글쓴이 | 박병호(Byoungho Park)

친절하고 싶은 기사&리뷰요정. 가끔씩 찾아옵니다.
bh@techg.kr
You may also like
퀘스트3의 GPU가 리프트 실행 최소 조건을 충족한다고 말한 메타
퀘스트3의 이용률이 이전 헤드셋보다 높다고 밝힌 메타
퀘스트2 판매가 내린 메타
VR 게임 개발 기금 ‘오큘러스 퍼블리싱 이그니션’ 발표한 메타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