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카메라에 액체 렌즈 기술 적용한 스마트폰 출시하려는 화웨이

카메라에 액체 렌즈 기술 적용한 스마트폰 출시하려는 화웨이

지금 대부분의 스마트폰은 얇은 플라스틱 또는 일부 유리로 만든 렌즈를 여러 개 겹쳐 만든 카메라 모듈을 탑재하고 있는데요. 화웨이가 액체 렌즈 기술(Liquid Lens Technology)을 적용한 스마트폰을 내놓을 계획이 있는 듯합니다. 액체 렌즈 기술은 20년 전 프랑스 물리학자 브루노 베르게(Bruno Berge)에 의해 개발된 기술로 렌즈에 충전된 액체의 모양을 조정해 초점을 맞추는 기술입니다.

액체 렌즈 기술은 기계적인 렌즈보다 여러 장점이 있는데요. 특히 초점이 바뀌는 속도 및 정확도에서 앞서도 렌즈 거리를 조절할 필요가 없는데다 면적도 적게 차지해 부피를 줄일 수 있습니다. 여기에 작동 전력도 기계적인 렌즈보다 적고 줌 범위도 넓어 저전력을 구현해야 하는 장치에서 매우 유용하다는군요.

화웨이는 액체 렌즈 기술을 스마트폰에 쓰기 위해 2018년 11월 특허를 신청한 상태입니다. 이 특허는 RGB 센서와 흑백 센서, 거리 측정용 TOF로 구성된 트리플 카메라로 구성되어 있는데, 액체 렌즈가 들어 있는 카메라 모듈을 지칭하는 이미지가 포함되어 있었다는군요.

화웨이는 올해 이 기술을 적용한 스마트폰을 출시할 것으로 알려졌는데, 봄에 발표되는 P 시리즈의 신제품이 아니라 가을에 공개해 온 메이트의 신제품에 적용할 것으로 예상된다는군요. 아무튼 이 기술이 적용되면 꽤 흥미로운 결과를 보게 될 것 같네요.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You may also like
화웨이 웹 앱에 중대한 결함 지적한 사이버 보안 회사
8월 9일에 공개될 수도 있는 화웨이 홍멍 OS
안드로이드 이탈로 구글이 사용자 잃을 것이라고 말한 화웨이 런정페이 회장
각종 기술 표준 회원사로 재등재된 화웨이, 이번엔 전기전자학회에서 제동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