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퀄컴, 안드로이드 고 스마트폰을 위한 QM215 프로세서 개발 중인 듯

퀄컴, 안드로이드 고 스마트폰을 위한 QM215 프로세서 개발 중인 듯

안드로이드 고는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로 좀더 값싼 스마트폰을 위해 운영체제의 부담을 최소화한 것이 특징인데요. 이 운영체제는 모든 모바일 프로세서에 쓸 수 있지만, 퀄컴은 안드로이드 고에 최적화된 새로운 모바일 프로세서를 준비 중인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개발 중으로 전해지는 모바일 프로세서는 퀄컴 모바일 215 플랫폼으로 1.3GHz 쿼드 코어 CPU에 650MHz의 GPU를 탑재한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이는 종전 퀄컴 스냅드래곤 410 또는 425 시리즈와 거의 비슷합니다. 퀄컴이 스냅드래곤 4xx AP를 QM215로 변형하는지 여부는 알 수 없습니다.

다만 퀄컴은 현재 QM215 기반의 장치에서 테스트를 하고 있는데요. 1GB 또는 2GB 램에 8/16GB 저장 장치 등 제원은 그리 높은 편이 아닙니다. 디스플레이 픽셀도 720P 정도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QM215가 기존 스냅드래곤 4xx 시리즈의 변형인지 아직 확인할 수 없지만, 확실히 저가 스마트폰 시간을 겨냥한 것은 분명하고 가격 대비 충분한 성능을 낼 것으로 보이는데요. 인도나 남미 같은 시장에 저가 스마트폰 단말을 공급하는 데 도움이 될 것 같네요.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You may also like
안드로이드 고 스마트폰 갤럭시 J4 코어 공개
69달러 초저가 안드로이드 고 태블릿 출시하는 레노버
안드로이드 고 얹은 갤럭시 J2 코어 이미지 등장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