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안드로이드 Q에서 뒤로 가기 버튼을 없애려는 구글

안드로이드 Q에서 뒤로 가기 버튼을 없애려는 구글

구글은 안드로이드 9 파이를 발표하면서 기존 액션 버튼을 대신할 여러 제스처를 적용했는데요. 특히 홈 버튼을 중심으로 위로 쓸어 올리거나 좌우로 움직이면 앱 전환을 하는 등 마치 아이폰의 제스처와 비슷한 형식으로 바꿔 가는 것처럼 보였지만, 여전히 돌아가기 버튼은 남겨 두긴 했습니다.

그런데 오는 5월 공개될 안드로이드 Q의 시험판에서 돌아가기 버튼도 사라질 것 같다는군요. 최근 안드로이드 Q의 테스트 버전을 시험한 XDA에 따르면 뒤로 가기 버튼을 제거하는 대신 홈 버튼에서 손가락을 왼쪽으로 밀면 돌아가도록 제스처를 바꿀 듯합니다. 홈 버튼에서 오른쪽으로 밀면 열리는 최근 앱 전환 제스처는 유지합니다.

구글이 제스처를 강화하는 이유는 아마도 스마트폰 화면이 커지면서 한 손으로 뒤로 가기 버튼이나 최근 앱 버튼을 누르기 어렵다는 판단을 한 것이 아닌가 싶은데요. 실제로 큰 스마트폰을 한손에 쥔 채 뒤로 가기 버튼을 누르기 버거운 것은 현실이어서 이에 대한 해결책을 적용한 것이 아닌가 싶네요.

어쨌거나 안드로이드 Q는 오는 5월에 열리는 구글 I/O에서 공개될 것으로 보입니다.
(그나저나 안드로이드 Q에 에반게리온 Q가 떠오르는 건 무슨 효과일까요?)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You may also like
픽셀 3에서 미리 본 안드로이드 10, 어떤 변화를 담았나?
9월 3일 안드로이드 10 최종 버전 공개할 듯
안드로이드 Q의 이스터 에그는 피크로스 퍼즐(네모네모 로직)
버그 발견으로 안드로이드 Q 베타 5 무선 배포 일시 중단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