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구글 프로젝트 스트림용 컨트롤러 렌더링 등장

구글 프로젝트 스트림용 컨트롤러 렌더링 등장

구글은 현재 크롬 OS 환경에서 PC 게임을 즐길 수 있는 클라우드 게임 스트리밍 기술인 프로젝트 스트림(Project Stream)을 준비하고 있는데요. 이는 클라우드에서 실행한 PC 게임을 크롬 OS 기반 장치로 스트리밍하면 이용자는 게임을 설치하지 않고 즐길 수 있는데, 이미 유비 소프트의 어쌔신 크리드 오딧세이로 실험하는 중입니다.

하지만 이에 맞는 컨트롤러는 따로 있어야 하는데요. 구글이 프로젝트 스트림을 위해 준비하고 있는 컨트롤러 특허의 도면에 기반해 렌더링한 컨트롤러 이미지가 나왔습니다.

얀코 디자인(Yanko Design)에서 공개한 이 렌더링은 두 개의 아날로그 스틱과 1개의 D패드, 그리고 트리거 및 숄더 버튼, 4개의 기본 버튼, 홈 버튼 등 겉보기에 콘솔용 컨트롤러와 거의 비슷합니다. 하지만 몇 개의 버튼이 더 추가되어 있는데요. 예를 들어 G 버튼이나 구글 어시스턴트를 불러낼 수 있는 버튼이 대표적입니다.

물론 이 컨트롤러 특허 기반의 렌더링과 같은 제품이 나올지는 모르지만, 적어도 구글 어시스턴트 버튼이 있다는 것은 컨트롤러에 마이크가 있고, 음성으로 제어할 수 있다는 의미일 텐데요. 또한 수신되는 알림을 알려주는 기능에 대한 특허가 있는 만큼 컨트롤러에서 어떻게 이를 구현할 지 궁금합니다.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You may also like
더 작은 화면 가진 세 번째 구글 픽셀 9 모델 등장
구글의 XR 운영체제 파트너십 제안 받고 거절한 메타
구형 윈도 10을 크롬OS 플렉스로 유도하려는 구글
보증 끝난 픽셀 워치에 수리 대신 제품 할인 제공하는 구글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