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엔비디아, 소형 AI 컴퓨터 ‘젯슨 나노’ 공개

엔비디아, 소형 AI 컴퓨터 ‘젯슨 나노’ 공개

엔비디아가 GTC 2019에서 쿠다 X를 기반으로 하는 소형 AI 컴퓨터인 젯슨 나노를 공개했습니다. 젯슨 나노는 데이터 과학 및 인공 지능을 위한 NVIDIA GPU 가속 라이브러리인 쿠다-X를 가속하는 소형 컴퓨터로 초당 472기가플롭스를 처리하는 연산 성능을 내면서도 전력은 불과 5W만 소비하는 높은 전력 효율성을 갖고 있습니다.

젯슨 나노는 고해상도 센서를 지원하며 여러 개의 센서를 동시 처리할 뿐 아니라 각 센서 스트림에 다수의 최신 뉴럴 네트워크를 운영할 수 있습니다. 동시에 여러 인기 AI 프레임워크를 지원해 개발자들이 선호하는 모델이나 프레임워크를 제품에 쉽게 통합할 수 있는 특징을 갖고 있습니다.

엔비디아는 젯슨 나노의 개발자 키트를 99달러의 가격에 판매하는데요. 낮은 가격에 최신 AI 기능을 적용할 수 있어 제조사, 발명가, 개발자, 학생들이 이동 로봇, 드론, 디지털 어시스턴트, 자동화 기기 등 AI를 응용한 다양한 프로젝트에 좀더 쉽게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젯슨 나노 개발자 키트는 데스크톱용 리눅스를 지원하여 여러 주변 장치와 호환되므로 더 많은 분야에서 응용할 수 있을 듯하네요.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You may also like
1조 개 파라미터 모델 훈련 위한 AI칩 엔비디아 블랙웰 B200 GPU 발표
지포스 RTX 40 슈퍼 시리즈 발표한 엔비디아
중국 전용 지포스 RTX 4090D 드래곤 내놓은 엔비디아
2025년 윈도용 ARM 기반 CPU 공개 준비 중인 엔비디아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