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애플의 신용카드, ‘애플 카드’ 발표

애플의 신용카드, ‘애플 카드’ 발표

애플이 한국 시간으로 26일 새벽에 가진 쇼타임 이벤트에서 애플 카드라는 신용카드를 발표했습니다. 애플 카드는 기존 신용카드나 은행을 등록하는 거소가 달리 애플 월렛에서 등록하면 바로 발급받는 디지털 카드인데요. 흥미롭게도 디지털로 발급된 이 카드는 카드 번호, CVV 코드, 유효 기간 등 전혀 없지만, 물리적인 티타늄 신용카드로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애플 카드의 특징은 앱에서 쉽게 등록하고 이용할 수 있는 점인데요. 이용자는 애플 카드로 구매한 이력이나 잔고를 확인하고 카드의 만료일을 쉽게 확인하고 카드 이용 잔고를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연회비, 연체비, 국제 이용 수수료, 잔고 초과 수수료 등 각종 수수료가 없어 이용자의 이용 부담을 확 낮췄습니다. 다만 카드 요금을 제때 납부하지 못할 될 경우 연체 수수료를 물리지 않는 대신 13.24~24.24%의 낮은 이자만 부과합니다.

애플은 애플 카드를 등록한 애플 페이로 상품을 구매한 경우 구매처에 따라 구매 금액의 1~3%를 현금으로 보상하는데요. 물리적 카드를 이용한 곳에서는 1%만 돌려주지만, 오프라인 상점에서 애플 페이로 결제하면 2%, 애플 스토어에서 구매하면 3%를 돌려줍니다.

애플 카드는 골드만 삭스 및 마스터 카드와 제휴를 통해 서비스 되는데요. 흥미롭게도 모든 카드 결제에 일어난 트랜잭션 정보는 애플 서버가 아닌 이용자의 장치에 직접 저장함으로써 마케팅 및 광고에 이용자 정보를 활용하지 않겠다고 밝혔습니다. 애플 카드는 오는 여름에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입니다.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You may also like
퀄컴과 애플 소송 종료, 애플에 퀄컴 5G 모뎀 공급
애플과 5G 모뎀 공급 논의한 적 없다고 답한 화웨이
인텔 5G 모뎀 공급 문제로 5G 아이폰 개발 지연 우려
애플 워치 4 심전도 기능, 홍콩과 영국, 유럽에서 쓸 수 있어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