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4월 15일 출시하는 VR 헤드셋, HTC 바이브 포커스 플러스

4월 15일 출시하는 VR 헤드셋, HTC 바이브 포커스 플러스

HTC 바이브 포커스는 이미 출시된 VR 헤드셋입니다. 원래 헤드셋은 전면 카메라를 이용해 인사이드아웃 추적으로 공간을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었는데요. 하지만 컨트롤러는 높낮이와 전후좌우 이동이 불가능한 3축 회전만 가능한 3자유도 컨트롤러여서 불편했습니다.

이를 개선한 것이 바이브 포커스 플러스(VIVE Focus Plus)인데요. 이 제품은 두 개의 6자유도 컨트롤러를 포함해 이전보다 훨씬 다양한 응용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는데, HTC가 이 제품을 오는 4월 15일에 출시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특히 바이브 포커스 플러스의 6자유도 컨트롤러는 초음파를 이용하여 물체의 위치를 측정하는 초음파 추적을 적용했는데요. 바이브 포커스에 탑재된 이미터가 초음파를 발생시켜 컨트롤러의 이미터로 수신다는 방식으로 작동합니다.

바이브 포커스 플러스는 눈당 1440×1600 픽셀의 디스플레이와 퀄컴 스냅드래곤 835, 4GB램, 32GB 저장 공간과 110 시야각의 신형 렌즈와 75Hz의 재생률, 4000mAh 배터리를 탑재하고 799달러에 출시됩니다. 하지만 비슷한 컨셉의 오큘러스 퀘스트가 499달러에 같은 기간 출시될 예정이어서 우위를 점할 수 있을 지 모르겠네요.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You may also like
PC용 VR 및 퀘스트3에서 쓸 수 있게 된 HTC 바이브 얼티밋 트래커
독특하게 생긴 바이브 XR 엘리트용 눈 및 입 추적 장치 발표
우주 비행사의 정신 건강 위해 XR 헤드셋을 우주로 보내는 HTC
메타버스에 초점 맞춘 스마트폰 U 시리즈 준비하는 HTC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