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오큘러스 리프트 판매 종료, 리프트 S와 퀘스트로 이동하는 오큘러스

오큘러스 리프트 판매 종료, 리프트 S와 퀘스트로 이동하는 오큘러스

오큘러스 리프트는 2016년에 출시된 PC용 가상 현실 헤드셋으로 VR의 대중화에 기여한 제품 중 하나인데요. 600달러에 출시한 이후 큰 폭의 가격 인하로 400달러까지 낮춰 보급을 늘렸던 오큘러스 리프트는 새로운 세대의 제품이 발표되면서 이별을 준비해야만 했는데, 결국 오큘러스가 공식 웹사이트에서 리프트의 판매를 종료했습니다.

오큘러스 리프트는 2012년 250만 달러의 크라우드 펀딩으로 시작한 이후 두 개의 개발자 버전을 거쳐 2016년 3월부터 이용자에게 판매했던 가상 현실 헤드셋으로 초기 외부 추적 장치와 컨트롤러를 통해 6 자유도를 구현했던 가상 현실 헤드셋이었습니다. 또한 이 헤드셋의 발표를 앞두고 2014년 페이스북이 오큘러스를 20억 달러에 인수하는 데 영향을 미치기도 했습니다.

오큘러스 리프트는 출시 이후 정확한 판매량은 집계되지 않고 있지만, 지난 해 말 오큘러스 고를 합쳐 170만 대의 판매고를 집계할 당시 오큘러스 고의 판매량만 100만 대를 넘긴 것으로 확인된 것으로 보아 따라서 60~70만대가 판매되었을 것으로 추정됩니다.

PC용 VR 헤드셋인 오큘러스 리프트의 빈자리는 지난 달 공개된 리프트 S가 대체될 예정입니다. 오큘러스는 이미 출시된 오큘러스 고를 비롯해 곧 출시를 앞둔 오큘러스 퀘스트 등 무선 VR 헤드셋 분야도 강화해 나갈 예정입니다.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You may also like
VR자회사 피코 인터랙티브 임직원 감원하는 바이트댄스
가장 가벼운 PC용 VR 헤드셋 ‘빅스크린 비욘드’ 공개
PC VR 가능한 독립형 VR 헤드셋 피코 네오 3 링크 유럽 출시
모듈형 VR 헤드셋 공개한 솜니움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