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오큘러스 리프트 판매 종료, 리프트 S와 퀘스트로 이동하는 오큘러스

오큘러스 리프트 판매 종료, 리프트 S와 퀘스트로 이동하는 오큘러스

오큘러스 리프트는 2016년에 출시된 PC용 가상 현실 헤드셋으로 VR의 대중화에 기여한 제품 중 하나인데요. 600달러에 출시한 이후 큰 폭의 가격 인하로 400달러까지 낮춰 보급을 늘렸던 오큘러스 리프트는 새로운 세대의 제품이 발표되면서 이별을 준비해야만 했는데, 결국 오큘러스가 공식 웹사이트에서 리프트의 판매를 종료했습니다.

오큘러스 리프트는 2012년 250만 달러의 크라우드 펀딩으로 시작한 이후 두 개의 개발자 버전을 거쳐 2016년 3월부터 이용자에게 판매했던 가상 현실 헤드셋으로 초기 외부 추적 장치와 컨트롤러를 통해 6 자유도를 구현했던 가상 현실 헤드셋이었습니다. 또한 이 헤드셋의 발표를 앞두고 2014년 페이스북이 오큘러스를 20억 달러에 인수하는 데 영향을 미치기도 했습니다.

오큘러스 리프트는 출시 이후 정확한 판매량은 집계되지 않고 있지만, 지난 해 말 오큘러스 고를 합쳐 170만 대의 판매고를 집계할 당시 오큘러스 고의 판매량만 100만 대를 넘긴 것으로 확인된 것으로 보아 따라서 60~70만대가 판매되었을 것으로 추정됩니다.

PC용 VR 헤드셋인 오큘러스 리프트의 빈자리는 지난 달 공개된 리프트 S가 대체될 예정입니다. 오큘러스는 이미 출시된 오큘러스 고를 비롯해 곧 출시를 앞둔 오큘러스 퀘스트 등 무선 VR 헤드셋 분야도 강화해 나갈 예정입니다.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You may also like
표현력 높인 가상 현실 아바타 편집기 공개한 오큘러스
작업 페이지 누설로 드러난 ‘밸브 인덱스’ VR 헤드셋 정보
5월에 공개될 VR 헤드셋, ‘밸브 인덱스’ 티저 등장
외부 카메라 패스스루 기능 업데이트한 레노버 미라지 솔로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