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파이어TV와 크롬캐스트를 위해 손잡은 구글과 아마존

파이어TV와 크롬캐스트를 위해 손잡은 구글과 아마존

아마존 파이어TV

아마존과 구글은 각각 파이어TV와 크롬캐스트라는 TV용 어댑터를 출시하고 있지만 두 장치는 서로 호환성이 없는데요. 그런데 흥미로운 일이 발생했습니다. 아마존과 구글이 두 장치를 위해 양사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협력하기로 공식 발표했기 때문입니다.

이번 협력으로 아마존 파이어TV 시리즈에 구글 유투브 앱을, 구글 크롬캐스트에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 앱을 이용할 수 있게 됐는데요. 이제 모든 아마존 파이어TV 시리즈에 구글 유투브 앱을 설치할 수 있게 되어 리모컨으로 손쉽게 다루는 한편, 크롬 캐스트 이용자는 안드로이드 프라임 비디오 앱을 통해 보고 있던 영상을 크롬캐스트가 연결된 TV에서 고화질로 감상할 수 있게 됐습니다.

파이어TV용 유튜브 앱은 초당 60 프레임의 4K HDR 동영상을 재생할 수 있고, 구글은 올해 말까지 독립형 유튜브 TV 및 유튜브 키즈 앱도 별도로 출시할 예정입니다. 이와 함께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에서 제공하는 아마존 오리지널 영화 및 4K 영화, 쇼타임, HBO, CBS 올액세스, 클라이막스, 스타즈를 포함한 150개 이상의 프라임 비디오 채널을 크롬캐스트를 통해 감상할 수 있도록 몇 개월 안에 수정된 앱을 배포할 예정입니다.

구글 크롬캐스트

이번 협력은 최근 넷플릭스나 디즈니 등 구독형 비디오 스트리밍 시장의 변화에 영향을 받은 것으로 보이는데요. 구글은 부족한 고품질 콘텐츠를 보완하는 한편 아마존은 유튜브를 통해 콘텐츠의 다양성을 확보하는 등 서로에게 부족한 부분을 메워주는 협력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러한 협력이 음성 비서를 활용한 음악 서비스와 장치까지 확대될 것인지 좀더 지켜봐야 할 것 같네요.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You may also like
네덜란드서 구글 어시스턴트 오디오 데이터 유출
새로운 기본 문자 앱의 오픈 베타 시작한 구글
픽셀 태블릿 개발 중단한 구글
클라우드 게이밍 서비스 ‘구글 스태디아’ 위한 파운더스 에디션 출시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