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8년 전 태블릿 HP 터치패드용 안드로이드 9 커스텀 롬 등장

8년 전 태블릿 HP 터치패드용 안드로이드 9 커스텀 롬 등장

HP는 12억 달러에 인수한 팜이 소유하고 있던 webOS 기반 태블릿인 HP 터치패드를 8년 전에 출시했습니다. 하지만 HP는 구글과 애플 중심으로 구축되는 모바일 생태계에 제대로 뿌리를 내리지 못한 채 webOS는 LG에 판매했고 하드웨어 부문의 지적 재산은 TCL 소유로 바뀌었죠.

그런데 흥미롭게도 8년이 지난 뒤 HP 터치패드를 위한 안드로이드 커스톰 롬이 등장했습니다. 물론 계속 다른 안드로이드 커스톰 롬이 등장했지만, 설마 안드로이드 파이까지 준비될 거라고 예상한 사람은 별로 없었습니다.

HP 터치패드용 안드로이드 파이 커스텀 롬은 xda-developers 포럼 회원인 elginsk8r가 공개한 것인데요. 해당 롬은 기본적으로 안드로이드 오픈소스 프로젝트 기반으로 만들었지만, 전원 메뉴나 볼륨 버튼을 이용한 기능 제어 같은 몇 가지 추가 기능도 넣었다는군요.

다만 초기 버전에서는 블루투스 및 카메라를 지원하지 않는데요. 개발자는 계속 작업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아무튼 webOS의 수명이 끝나 쓸 수 없는 태블릿이 이렇게 수명을 연장해 가고 있다는 것이 왠지 신기하기만 하네요.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You may also like
손쉽게 옮길 수 있는 올인원 PC HP 엔비 무브 공개
올인원 프린터 잉크 부족시 다른 기능 중단해 소송 당하고 기각 신청 패소한 HP
프린터 소모품 재활용 독려하는 HP 서플라이 임팩트 프로그램 시행
개발자용 리눅스 노트북 ‘데브 원’ 선보인 HP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