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판매량 저하로 스마트폰 개발 인력 줄이려는 소니

판매량 저하로 스마트폰 개발 인력 줄이려는 소니

전임 소니 CEO였던 카즈오 히라이는 소니 스마트폰을 원 소니 전략의 핵심 요소 중 하나로 말하면서 적극적인 투자를 아끼지 않았습니다. 덕분에 소니 스마트폰은 초반 큰 변화를 주며 변신하는 듯했죠. 하지만 이후로 소니 스마트폰은 흐름을 주도하지 못하면서 점점 내리막을 걸었는데요. 곧 대규모 인력 조정이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최근 XDA 디벨로퍼를 비롯한 외신이 공개한 소니의  2018년도 스마트폰 판매량을 보면 2017년에 비해 50%나 감소했기 때문인데요. 소니는 지난 해 650만 대의 스마트폰을 판매했는데, 이는 전년도 1천350만대에 비해 급격히 줄어든 수치입니다. 이로 인해 소니 모바일의 누적 적자는 8억6천만 달러(약 9천99억 원)로 불어났고 이를 해소하기 위한 방법을 찾고 있다는군요.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방법으로 현재 인력 감축과 중국 제조 공장 폐쇄가 예상되고 있는데요. 스마트폰 부문에 있는 4천 명의 임직원 중 50%를 줄일 것이라고 니케이에서 보도했습니다.

하지만 문제는 이러한 인력 축소에도 소니 스마트폰이 회생할 가능성이 있는지 미지수입니다. 소니는 5년 전만 해도 4천만 대 안팎의 스마트폰을 출시했지만, 그 이후 지속적으로 판매 하락이 이어져 700만 대 아래로 떨어진 상황입니다. 그런데 소니 소식을 쓰면서도 비슷한 국내 제조사가 떠올라 남의 일 같진 않네요.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You may also like
올해 플레이스테이션 VR2의 PC 지원 예고한 소니
플레이스테이션 포털 해킹해 PSP 게임 구동 성공
산업 전문가용 XR 헤드셋 공개한 소니
소니 스마트폰에 사진과 동영상 위조 방지 위한 디지털 서명 추가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