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화면 높이 조절하는 듀얼 스크린 노트북 ‘허니콤 글레시어’ 공개한 인텔

화면 높이 조절하는 듀얼 스크린 노트북 ‘허니콤 글레시어’ 공개한 인텔

에이수스는 컴퓨텍스 프레스 컨퍼런스에서 본체 디스플레이와 별개로 키보드 상단에 세컨드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젠북 프로 듀오와 젠북 듀오를 발표한 바 있는데요. 이와 비슷하면서도 세컨드 디스플레이를 거치대처럼 세우는 구조를 가진 게이밍 노트북 폼팩터를 인텔이 컴퓨텍스에서 공개했습니다.

허니콤 글래시어(Honeycomb Glacier)라 부르는 이 컨셉 폼팩터는 일반적으로 상판을 위로 올리는 노트북처럼 보이는데요. 하지만 젠북 프로 듀오처럼 메인 화면과 키보드 사이에 크고 길죽한 보조 터치 스크린을 넣는 동시에 보조 화면 부분을 위로 세울 수 있는 경첩 구조를 적용한 것이 특징입니다.

물론 이 경첩 구조로 인해 노트북은 조금 두꺼워질 수밖에 없는데요. 그럼에도 메인 디스플레이와 세컨드 디스플레이의 높이가 눈높이에 맞게 조절되어 훨씬 편하게 노트북에서 작업할 수 있습니다.

인텔은 이 폼팩터를 게임용 노트북을 위한 컨셉이라고 소개했는데요. 즉, 메인 화면에서는 게임을 즐기고 보조 화면에 채팅을 하거나 영상을 보거나 중계용 앱을 제어하는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하지만 노트북의 디스플레이를 보기 편한 구조로 바꿀 수 있다는 점에서 게이밍용 컨셉으로만 쓰이진 않을 것 같습니다. 실제로 인텔의 허니콤 글래시어 컨셉 폼팩터에서 높낮이 조절만 없앤 첫 제품이 에이수스 젠북 프로 듀오, 젠북 듀오였으나 게이밍 노트북으로 발표되지 않았습니다.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You may also like
GPU 그래픽 램 오류 문제에 대해 인텔에 문의할 것을 권고한 엔비디아
루나레이크 프로세서가 최대 100 TOPS의 AI 성능 낸다고 말한 인텔 CEO
마이크로소프트 코파일럿 실행 위한 AI PC 성능 제시한 인텔
인텔 및 AMD 프로세서 탑재 PC 구매 금지한 중국 정부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