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8월 9일에 공개될 수도 있는 화웨이 홍멍 OS

8월 9일에 공개될 수도 있는 화웨이 홍멍 OS

미 상무부의 거래 승인 기업 목록에 포함된 이후 화웨이는 미국 기업의 기술이나 서비스를 사용하기 어려워진 게 사실인데요. 때문에 화웨이는 되도록 미국의 승인을 받지 않고 독자적인 기술과 제품을 내놓겠다고 선언한 뒤 올해 안에 독자 운영체제인 홍멍OS를 선보이겠다고 공언했습니다. 그런데 생각보다 일찍 등장할 것 같습니다. 화웨이가 이르면 오는 8월 9일부터 11일까지 열리는 화웨이 개발자 컨퍼런스 2019에서 홍멍 OS를 공개할 수도 있다는 소식이 나왔습니다.

화웨이는 당초 가을께 중국에서 홍멍 OS를 출시할 것이라고 말한 바 있는데요. 가을에 출시하기에 앞서 1천500여 파트너와 5천여 명의 개발자가 참석하는 화웨이 개발자 컨퍼런스가 생태계 구축을 위한 협력을 당부할 수 있다는 점에서 홍멍 OS를 발표하기에 적합한 행사라는 것입니다.

특히 홍멍 OS는 스마트폰에서만 작동하도록 설계된 것이 아니라 PC와 태블릿, 자동차 등 다양한 장치에 쓰일 수 있도록 설계한 운영체제여서 제조사 및 개발자 확보가 절실한데요. 화웨이는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을 홍멍 OS에 맞게 컴파일하면 실행 성능이 60% 향상된다고 주장한 터라 적극적으로 운영체제 홍보에 나설 것으로 보입니다.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You may also like
화웨이 웹 앱에 중대한 결함 지적한 사이버 보안 회사
안드로이드 이탈로 구글이 사용자 잃을 것이라고 말한 화웨이 런정페이 회장
화웨이 제품에 계속 업데이트 제공할 예정인 마이크로소프트
각종 기술 표준 회원사로 재등재된 화웨이, 이번엔 전기전자학회에서 제동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