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안드로이드 Q의 이스터 에그는 피크로스 퍼즐(네모네모 로직)

안드로이드 Q의 이스터 에그는 피크로스 퍼즐(네모네모 로직)

안드로이드는 새로운 버전을 발표할 때마다 이스터 에그를 한 가지씩 숨겨 놓고 있는데요. 설정의 안드로이드 버전을 여러번 빠르게 터치하면 이스터 에그가 나타납니다. 안드로이드 O에서는 문어가, 안드로이드 P에서는 그림판이 등장했고, 그 이전에도 미니 게임처럼 다양한 이스터 에그를 넣었습니다. 하지만 이스터 에그는 대체로 정식 버전과 함께 등장하므로 베타 버전에는 거의 찾기 어려운데 곧 정식 발표를 앞둔 안드로이드 Q는 조금 일찍 드러난 모양입니다.

최근 구글은 안드로이드 Q 베타 6를 배포했는데요. 안드로이드 Q 베타를 에센셜 폰에 설치한 레딧 사용자가 안드로이드 Q 버전을 연속으로 터치했더니 이스터 에그가 등장했고 관련 이미지를 공개했습니다.

안드로이드 Q의 이스터 에그는 네모네모 로직으로 알려진 피크로스 퍼즐입니다. 피크로스 퍼즐은 각각 적혀있는 숫자를 보면서 숨겨져 있는 숫자를 예상하여 지워나가면서 그림을 그리는 게임으로 이를 미니 게임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현재 안드로이드 Q 베타 버전을 설치할 수 있는 장치는 구글 픽셀 시리즈도 가능하지만, 에센셜 이외에 새로운 이스터 에그를 발견할 수는 없었습니다. 아마도 에센셜에서 배포한 안드로이드 Q 베타 6만 이 부분을 숨기지 않았던 모양입니다. 한편 안드로이드 Q 버전과 알파벳 표시 역시 에센셜 폰에서는 모두 표기되는 모양입니다.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You may also like
픽셀 3에서 미리 본 안드로이드 10, 어떤 변화를 담았나?
9월 3일 안드로이드 10 최종 버전 공개할 듯
버그 발견으로 안드로이드 Q 베타 5 무선 배포 일시 중단
안드로이드 Q에 PC처럼 쓰는 데스크톱 모드 넣은 구글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