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안드로이드에서 엑스박스 엘리트 컨트롤러 지원할 듯

안드로이드에서 엑스박스 엘리트 컨트롤러 지원할 듯

엑스박스 원이나 플레이스테이션 콘솔용 컨트롤러는 게이밍을 위해 최적화되어 있기 때문에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서도 활용하길 원하는 이들이 많을 텐데요. 하지만 모바일 장치용 운영체제 안에 콘솔 컨트롤러의 키 프로파일이 없으면 이러한 컨트롤러를 쓰기 힘듭니다. 때문에 구글은 콘솔 컨트롤러의 키 프로파일을 추가해 왔는데요.

플레이스테이션 듀얼 쇼크 4와 엑스박스 원에 이어 엑스박스 엘리트 컨트롤러도 곧 안드로이드에서 쓸 수 있게 될 것 같네요. 안드로이드 오픈소스 프로젝트 게릿(AOSP Gerrit)의 최근 커밋에 엑스박스 엘리트 컨트롤러에 대한 키 레이아웃이 추가됐다고 XDA 디벨로퍼가 전했기 때문입니다.

이번 키 프로파일 추가로 엑스박스 엘리트 컨트롤러의 키를 운영체제에서 인식할 수 있게 되는데요. 다만 유선 케이블로 스마트폰과 엑스박스 컨트롤러를 연결해야만 작동하고 블루투스를 통해선 작동하지 않는다는군요. 안드로이드에서 블루투스를 지원하는 컨트롤러는 엑스박스 원 컨트롤러(1708 모델) 뿐입니다.

엑스박스 엘리트 컨트롤러를 지원하는 키 레이아웃 파일이 안드로이드 Q에 포함될 지 여부는 아직 알 수 없습니다. 또한 장치 제조사가 키 레이아웃을 지원해야 하기 때문에 스마트폰에 따라 지원 여부도 달라질 수 있습니다.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You may also like
보류 중인 안드로이드 업데이트 설치 재촉하려는 구글
NFC를 모듈식 업데이트로 전환하려는 안드로이드
쓰지 않는 안드로이드 앱 줄여 공간 확보하는 자동보관 기능 발표한 구글
안드로이드용 윈도 하위 시스템 성능 50% 향상 주장한 마이크로소프트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