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안드로이드 버전에 더 이상 디저트 이름 쓰지 않는다고 밝힌 구글

안드로이드 버전에 더 이상 디저트 이름 쓰지 않는다고 밝힌 구글

구글은 안드로이드 1.5 때 컵케익을 시작으로 알파벳 순으로 간식 또는 후식 이름을 코드명으로 써왔습니다. 그 이후 D는 도넛, E는 에클레르, F는 프로요 등을 쓴 것이죠. 이 전통은 파이라는 코드명을 쓴 안드로이드 9.0까지 이어졌는데요. 하지만 이 이름을 이제 볼 수 없을 것 같습니다.

구글은 공식 블로그를 통해 현재 출시하는 안드로이드 이름을 바꾸는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알파벳 순으로 정했던 내부 코드 이름이 재미있다는 점은 인정하면서도 모두가 이 이름으로 안드로이드 버전을 이해하는 것은 아니라고 밝혔는데요. L과 R의 발음 차이에 따라 구분을 못하는 지역도 있고 특정 지역에서 잘 알지 못하거나 인기 없는 디저트가 있다는 이유를 들었습니다.

구글은 Q도 여러 매력적인 디저트 이름이 있지만, 이제 이름을 정리하고 브랜드를 새롭게 바꾼다고 전했습니다. 기존 안드로이드 로봇 머리를 포함한 안드로이드 로고를 공식적으로 사용하기로 한 것이죠. 여기에 알파벳으로 불렸던 안드로이드 Q 대신 안드로이드 10으로 공식 확정했습니다.

브랜드를 정리하는 구글의 입장은 이해하지만, 그냥 재미로 생각했던 안드로이드 문화가 사라지는 것 같아 안타깝네요. 더구나 이제 후식 동상 제막식을 볼 수 없는 것도 아쉽습니다.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You may also like
구글 GMS 없는 메이트 30 시리즈에 HMS로 대체한 화웨이
구글 어시스턴트에 새로운 한국어 음성 추가
구글 헬스 팀에 공식 합류한 딥마인드 스트림
사업자용 동글형 안드로이드 TV 선보인 구글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