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최초 출시된 1세대 크롬캐스트에 대한 업데이트 중단하는 구글

최초 출시된 1세대 크롬캐스트에 대한 업데이트 중단하는 구글

1세대 크롬캐스트(위)와 2세대 크롬캐스트(아래)

구글은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같은 모바일 장치에서 보던 인터넷 영상을 TV 같은 대형 장치에서 쉽게 볼 수 있게끔 동글 형태의 크롬캐스트를 2013년에 출시했는데요. 그 이후 기술의 업그레이드에 따라 더 나은 품질로 영상을 볼 수 있는 신형 크롬 캐스트를 발표했습니다. 그런데 구글이 최초에 출시했던 크롬캐스트에 대한 지원을 중단할 것이라는군요.

크롬캐스트는 기본적으로 웹의 영상을 스트리밍할 수 있도록 크롬 브라우저를 내장하고 있는데요. 때문에 크롬브라우저와 관련해 기능상 문제점이 드러나거나 다른 보안 취약점이 발견되면 정기 업데이트를 통해 이를 수정해 왔습니다.

하지만 6주년에 이르면서 업데이트가 최신 업데이트가 나오지 않는 것이 최근 확인됐습니다. 다른 크롬캐스트의 펌웨어 버전이 1.40인데 반해 1세대 크롬캐스트는 1.36에 머무르면서 더 이상 업데이트가 되지 않는다는 사실이 확인됐습니다.

물론 1세대 크롬캐스트가 업데이트 되지 않더라도 계속 이용할 수 있고, 당장 큰 문제가 일어날 것으로 보진 않습니다. 구글은 여전히 1세대 이용자들이 남아 있음을 축하하는 한편, 1세대 제품에 대한 버그 및 보안 업데이트는 지속 제공하려는 입장이기 때문입니다. 그래도 6년 넘게 이 장치가 문제 없이 작동하도록 애쓰고 있다는 점은 흥미롭긴 하네요.

PHiL
글쓴이 | 칫솔(PHILSIK CHOI)

직접 보고 듣고 써보고 즐겼던 경험을 이야기하겠습니다.
chitsol@techg.kr
You may also like
더 작은 화면 가진 세 번째 구글 픽셀 9 모델 등장
구글의 XR 운영체제 파트너십 제안 받고 거절한 메타
구형 윈도 10을 크롬OS 플렉스로 유도하려는 구글
보증 끝난 픽셀 워치에 수리 대신 제품 할인 제공하는 구글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