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하모니OS 탑재한 화웨이 워치 GT2 제품 이미지 등장

하모니OS 탑재한 화웨이 워치 GT2 제품 이미지 등장

화웨이는 8월 초에 가진 화웨이 개발자 컨퍼런스에서 자체 운영체제인 하모니OS(홍멍OS)를 공식 발표했는데요. 하모니OS는 마이크로소프트나 구글의 운영체제를 대신해 자사 제품을 위한 용도로 개발한 것으로 맨 처음 화웨이 TV에 탑재됐으나 스마트워치에 적용할 것으로 예고되었습니다.

그런데 9월 중에 발표될 것으로 알려진 하모니 OS 스마트워치인 화웨이 워치 GT2를 독일 매체 윈퓨처가 공개했습니다. 지난 해 출시된 화웨이 워치 GT는 원래 라이트OS(LiteOS)로 작동하는 스마트워치였는데요. 후속 제품인 화웨이 워치 GT2에서 하모니OS로 운영체제를 바꿀 것이라고 윈퓨처는 전했습니다.

화웨이 워치 GT2는 이전보다 디스플레이는 더 커진 것으로 보이는데요. 상대적으로 두께가 얇아진 인상입니다. 그래도 배터리 용량을 445mAh로 확장해 한번 충전으로 쓸 수 있는 시간이 늘어날 것이로 예상했는데요. 하지만 배터리 소모가 적었던 라이트OS 만큼 하모니OS도 비슷한 배터리 소모를 보인다고 가정할 때 가능한 이야기일 듯하네요.

윈퓨처는 마이크와 스피커가 통합된 모델이 있다고 전했는데요. 이는 전화 통화를 할 수 있다는 의미지만, LTE 같은 통신 모듈을 내장할 지 여부는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화웨이 워치 GT2는 빠르면 이번 주에 개최되는 IFA나 뮌헨에서 예정된 메이트30 제품 발표회에서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You may also like
화웨이 5G 망 장비 퇴출하는 영국
4월 스마트폰 출하량 조사에서 삼성 추월한 화웨이
1분기 손목형 웨어러블 시장 점유율에서 화웨이가 삼성 앞질러
화웨이 P30 프로 뉴 에디션에 구글 앱 탑재한 것으로 확인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