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서피스 펜에 무선 충전 기능 들어갈 듯

서피스 펜에 무선 충전 기능 들어갈 듯

마이크로소프트 서피스나 서피스 프로, 서피스북 시리즈를 쓰는 이용자들 가운데 서피스 펜을 함께 쓰는 이들도 있을 텐데요. 서피스 펜은 모든 서피스 시리즈와 호환되지만, 한가지 문제가 있습니다. 건전지가 바닥나면 새로운 건전기를 넣어야 하는데, 시중에서 구하기 어려운 AAAA 크기라는 점입니다. 갑자기 건전지를 다 써 서피스 펜이 작동하지 않을 땐 정말 난감할 수밖에 없게 되죠.

그런데 마이크로소프트가 이 문제를 더 이상 그냥 넘기진 않을 모양입니다. 오는 10월 2일 이벤트에서 새로운 전력 방식을 적용한 서피스 펜도 발표할 것이라는 소문이 나왔기 때문인데요. 마이크로소프트가 FCC에 스타일러스 펜에 대한 문서를 제출했는데, 이 문서에 펜에 대한 충전 코일이 언급되어 있는 것이 확인됐기 때문입니다.

충전 코일은 애플 펜슬이나 삼성 S-펜처럼 무선 충전을 할 수 있는 스타일러스 펜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요. 때문에 마이크로소프트도 이와 같은 무선 충전 기능을 담은 서피스 펜을 내놓을 것이라는 예상이 나온 것입니다.

어쩌면 지금 서피스 장치의 옆에 서피스 펜을 자석으로 붙일 수 있는데, 이를 이용해 서피스 펜을 붙이면 알아서 충전하는 것이 아닐까 싶네요. 어쨌든 충전식이면 지금 건전지를 쓰는 것보다 편의성은 더 좋아질 것 같습니다.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You may also like
AMD 라이젠 프로 8000 시리즈를 AI PC 제품군으로 소개한 마이크로소프트
코파일럿과 업무 환경에 특화한 기업용 서피스 프로 10 및 서피스 랩톱 6 공개
무료 코파일럿에 GPT-4 터보 대규모 언어모델 적용한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에 AI 기반 사진 수정 기능 더한 마이크로소프트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