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광고 없는 구독형 서비스 ‘플레이 패스’ 내놓은 구글

광고 없는 구독형 서비스 ‘플레이 패스’ 내놓은 구글

구글에서 서비스하는 안드로이드용 앱이나 게임 중 상당 수는 인앱 광고와 결제가 포함되어 있는데요. 구글이 350개 게임과 앱의 광고와 인앱 결제를 없앤 구독형 서비스인 ‘플레이 패스’를 내놓았습니다.

구독형 서비스인 플레이 패스는 정식 서비스에 앞서 비공개 시범 서비스가 공개되면서 알려지기는 했는데요. 매달 구독료를 내면 프리미엄 게임을 추가 비용 없이 즐기는 애플 아케이드처럼 플레이 패스도 유료 및 무료 게임과 앱을 즐기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광고는 물론 아이템을 앱 안에서 사는 인앱 구매와 선불 결제가 없는 데요. 선별된 고품질 게임 목록에 테라리아(Terraria), 마운틴 밸리(Monument Valley), 스타워즈 : 구 공화국(Star Wars : Knights of the Old Republic) 같은 유료 게임도 찾을 수 있습니다. 또한 AccuWeather나 사진 편집기인 FaceTune 같은 앱도 포함돼 있다네요. 서비스 시작 당시 350개의 앱을 제공하고 매달 새로운 앱과 게임이 추가됩니다.

플레이 패스는 안드로이드 4.4 킷캣 이상의 장치에서 실행되는 플레이 스토어에서 작동하는데요. 게임 및 앱 앞쪽에 플레이 패스 탭이 새로 추가되어 쉽게 확인할 수 있다는군요. 구독료는 한달에 4.99이고, 10일 무료 평가판이 제공됩니다. 무엇보다 한 사람이 구독하면 5명의 가족과 함께 플레이 패스를 공유할 수 있다네요.

미국에서는 가입을 받기 시작했는데, 10월 10일까지 가입하면 첫 해에 1.99달러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아직 한국 스토어에는 적용되지 않은 상황이네요.

PHiL
글쓴이 | 칫솔(PHILSIK CHOI)

직접 보고 듣고 써보고 즐겼던 경험을 이야기하겠습니다.
chitsol@techg.kr
You may also like
더 작은 화면 가진 세 번째 구글 픽셀 9 모델 등장
구글의 XR 운영체제 파트너십 제안 받고 거절한 메타
구형 윈도 10을 크롬OS 플렉스로 유도하려는 구글
보증 끝난 픽셀 워치에 수리 대신 제품 할인 제공하는 구글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