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오큘러스 퀘스트로 PC용 VR 콘텐츠 즐기는 오큘러스 링크 발표

오큘러스 퀘스트로 PC용 VR 콘텐츠 즐기는 오큘러스 링크 발표

오큘러스 퀘스트는 오큘러스의 무선 VR 헤드셋인데요. 기본 플랫폼은 기어 VR과 같은 오큘러스 모바일 플랫폼이기 때문에 오큘러스 리프트용으로 만들었던 PC용 오큘러스 컨텐츠를 실행하지 못했는데요. 오큘러스가 이 문제에 대한 해법을 오큘러스 커넥트 6에서 발표했습니다.

오큘러스가 공개한 오큘러스 링크는 오큘러스 헤드셋에서 PC용 오큘러스 콘텐츠를 실행할 수 있는 방법인데요. 오큘러스 링크를 설치한 PC와 전용 USB 3.0 케이블로 오큘러스 퀘스트를 연결하면 마치 오큘러스 리프트처럼 PC용 오큘러스 콘텐츠를 실행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 오큘러스는 오큘러스 링크 소프트웨어와 함께 오큘러스 퀘스트와 PC의 데이터 전송을 원활하게 해줄 수 있는 고급 광섬유 케이블을 출시할 예정입니다.

오큘러스는 개발자에게 PC용 오큘러스 리프트로 구축된 가장 큰 시장을 활용하는 한편 퀘스트 커뮤니티가 성장함에 따라 새로운 잠재 고객과 연결하면서 고급 PC 게임 및 경험을 구축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고 밝혔는데요. 무엇보다 오큘러스 퀘스트의 경쟁력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 같네요. 오큘러스 링크의 정식 출시는 11월이지만 오큘러스 퀘스트가 출시되지 않은 우리나라는 해당 사항은 없겠네요.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You may also like
오큘러스 퀘스트 1 앱 지원 중단 공지한 메타
소셜 기능 줄이고 소프트웨어 기능 업데이트 중단 예고한 메타 퀘스트1
사명 변경으로 오큘러스 브랜드도 정리하는 메타
오큘러스 퀘스트 프로 프로모션 영상 유출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