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안드로이드용 새로운 오피스 베타 출시한 마이크로소프트

안드로이드용 새로운 오피스 베타 출시한 마이크로소프트

워드 문서나 파워포인트, 액셀 같은 자료는 대부분 PC에서 작업했는데요. 스마트폰이 대중화된 이후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역시 모바일 버전을 출시했고, 이를 통해 이동 중에도 작성된 문서를 확인하고 수정할 수 있었습니다.

이처럼 모바일 환경에서 문서 작업을 도왔던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의 새로운 버전을 내놓기에 앞서 마이크로소프트가 베타 버전을 구글 플레이에 공개했는데요. 종전 워드, 파워포인트, 엑셀을 각각 다른 앱에서 실행하는 것과 달리 새로운 버전은 하나의 앱에 세 가지 문서를 보고 편집할 수 있는 기능을 통합했다는 점입니다.

특히 원드라이브 같은 클라우드 서비스에 있는 문서를 장치에 저장하고 편집할 수 있는데요. 자주 사용했던 파일에 좀더 접근하기 쉽도록 만들었고 클라우드나 휴대폰, 회사 계정에 저장된 문서를 쉽게 검색할 수도 있습니다.

여기에 모바일에서 문서를 쉽게 생성할 수 있도록 했는데요. 손쉽게 워드 파일을 만들거나 표를 액셀로 변환하고 휴대폰의 그림을 골라 파워포인트 디자인에 넣을 수 있습니다. 오피스 렌즈 역시 향상된 디지털 이미지를 만들 수 있도록 기능을 보완했다는군요.

안드로이드용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베타는 지금 구글 플레이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는데요. 다만 안드로이드 6.0 이하 장치 및 태블릿 등 일부 장치와 호환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PHiL
글쓴이 | 칫솔(PHILSIK CHOI)

직접 보고 듣고 써보고 즐겼던 경험을 이야기하겠습니다.
chitsol@techg.kr
You may also like
윈도 10 모바일 지원 종료하는 마이크로소프트
많은 변화 서피스 랩톱 3, 찔끔 변화 서피스 프로 7
서피스 랩탑 3, 서피스 프로 7 예약 판매 시작
차세대 XBOX에서 VR 지원은 없을 거라고 말한 필 스펜서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