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오큘러스 퀘스트로 PC용 VR 콘텐츠를 즐기는 오큘러스 링크 베타 개시

오큘러스 퀘스트로 PC용 VR 콘텐츠를 즐기는 오큘러스 링크 베타 개시

오큘러스 퀘스트는 선이 없는 독립형 VR 헤드셋으로 자유로운 공간 이동이 장점인데요. 하지만 모바일 하드웨어로 제작된 터라 전용 콘텐츠가 부족하다는 지적이 있었습니다.

이에 오큘러스는 그 이전에 나온 풍부한 PC VR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오큘러스 링크를 지난 오큘러스 커넥트 6에 발표했는데요. 이는 오큘러스 퀘스트를 유선으로 PC와 연결하면 오큘러스 리프트나 스팀 VR용 콘텐츠를 오큘러스 퀘스트에서 실행하는 기능입니다.

오큘러스는 이 기능을 발표하면서 11월 중 베타 서비스를 실시할 것이라는 알렸는데요. 결국 미국 시간으로 월요일부터 기능을 활성화하고 베타 테스트를 시작했습니다.

오큘러스 링크를 사용하는 방법은 간단한데요. PC에 오큘러스 앱을 실행한 뒤 오큘러스 퀘스트를 USB 케이블로 PC에 꽂으면 자동으로 장치를 인식합니다. 다만 USB 케이블에 따라 장치 인식이 안될 수 있고, 오큘러스 퀘스트와 동봉된 충전용 USB-C 케이블은 호환되지 않습니다.

오큘러스 앱에서 인식된 오큘러스 퀘스트를 쓰면 PC용 콘텐츠에 접근할 것인지 묻는데요. 여기서 허가를 누르면 오큘러스 퀘스트에서 PC용 오큘러스 홈이 뜨고 앱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오큘러스 베타는 현재 엔비디아 지포스 GTX 1060 이상의 그래픽 카드 이상에서 작동하고 AMD 그래픽 카드는 현재 실행이 불가능하므로 PC 제원을 잘 확인해야 합니다. 또한 오큘러스 링크 전용 USB-C 케이블이 나오기 전까지 다른 케이블을 쓸 수 있지만, 작동 조건이 까다로우니 잘 가려서 구매해야 할 것 같네요.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You may also like
오큘러스 퀘스트 1 앱 지원 중단 공지한 메타
소셜 기능 줄이고 소프트웨어 기능 업데이트 중단 예고한 메타 퀘스트1
사명 변경으로 오큘러스 브랜드도 정리하는 메타
오큘러스 퀘스트 프로 프로모션 영상 유출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