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크기 줄인 VR 헤드셋 HTC 바이브 프로젝트 프로톤 공개

크기 줄인 VR 헤드셋 HTC 바이브 프로젝트 프로톤 공개

HTC 바이브 프로젝트 프로톤 독립형 디자인

VR 헤드셋은 디스플레이와 광학, 각종 처리 장치를 넣어야 하는 까닭에 헤드셋의 부피가 큰 것이 단점으로 지적되고 있습니다. 헤드셋이 큰 만큼 이동하는 것도 쉽지 않은 데다 무게 중심이 앞쪽으로 쏠려 착용감도 좋지 않기 때문입니다.

때문에 VR 헤드셋 업체들은 이 크기를 더 줄이려는 노력을 하고 있는데요. HTC가 프로젝트 프로톤(Project Proton)이라 부르는 두 가지 헤드셋의 콘셉트를 HTC 바이브 코스모스 발표와 함께 공개했습니다.

바이브 프로톤은 외부 장치 없이 작동하는 독립형 제품과 스마트폰 같은 외부 장치에 연결하는 VR 뷰어 형태의 제품으로 나뉩니다. 두 제품 모두 헤드셋 앞쪽 부분의 돌출 길이와 좌우 폭이 이전 헤드셋보다 훨씬 작아 크기를 확실하게 줄인 것은 분명합니다. 마치 VR 헤드셋보다 고글에 더 가까운 크기입니다.

HTC 바이브 프로젝트 프로톤 VR뷰어 디자인

하지만 이 제품의 자세한 구성은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디스플레이나 광학 구성에 대해선 확인되지 않았고, 렌더링 상으로 헤드셋 앞쪽에 두 개의 카메라가 있는 것을 볼 때 외부 추적에 쓰일 것으로 예상되는 정도입니다.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You may also like
PC용 VR 및 퀘스트3에서 쓸 수 있게 된 HTC 바이브 얼티밋 트래커
독특하게 생긴 바이브 XR 엘리트용 눈 및 입 추적 장치 발표
우주 비행사의 정신 건강 위해 XR 헤드셋을 우주로 보내는 HTC
메타버스에 초점 맞춘 스마트폰 U 시리즈 준비하는 HTC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