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GDC 2020 공식 연기

GDC 2020 공식 연기

이미지 출처 | GDC 웹사이트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GDC)는 게임 개발자들에게 유용한 생태계의 진화 방향을 공유하는 가장 큰 게임 행사 가운데 하나였습니다. 하지만 GDC도 코로나19(COVID-19)의 영향으로 예정된 행사의 연기를 결정했습니다.

GDC 2020은 오는 3월 16일부터 20일까지 진행될 예정이었습니다. 하지만 코로나19의 확산에 따라 페이스북, 소니, 마이크로소프트, 아마존 등 대규모 기업들이 참가를 철회하면서 결국 예정된 일자에 진행하기 어려워진 것을 감안해 추후 일정을 다시 잡기로 했습니다.

GDC는 여름 하반기에 GDC 이벤트를 주최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다만 코로나19가 완전 종식되지 않은 상태에서 일정을 강행할지 여부는 밝히지 않았습니다.

GDC 2020은 연기됐으나 관련된 일부 행사는 온라인을 통해 진행될 예정입니다. 독립 게임 페스티벌 및 게임 개발자 초이스 어워드는 이벤트는 트위치에서 생중계됩니다.

MWC가 행사 10일을 앞두고 공식 취소한 데 이어 페이스북 개발자 행사인 F8도 일찌감치 취소를 통보했고 GDC 2020도 연기하는 등 대규모 행사가 줄줄이 취소되거나 연기되는 점에서 5월에 있을 구글 I/O와 마이크로소프트 빌드도 어떻게 결정될지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You may also like
코로나19로 GDC 참가 철회한 페이스북과 오큘러스
인텔, NUC 개념의 스컬 캐년 발표… 고성능 미니 PC 시장 도전
소니 플레이스테이션 VR, 399달러에 10월 출시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