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구글 앱 빠진 화웨이 스마트폰 출하량 20% 감소할 것

구글 앱 빠진 화웨이 스마트폰 출하량 20% 감소할 것

미국의 제재에 따라 구글과 협력할 수 없는 화웨이는 삼성에 이어 지난 해 두 번째로 많은 2억4천만 대 스마트폰을 출하했습니다. 하지만 제재가 시작된 지난 해 여름 이후 출시된 스마트폰에서 구글 앱이 제외된 터라 올해 그로 인한 문제가 드러날 것으로 예상됐는데, 20% 이상 출하량이 감소할 것이라는 예상이 나왔습니다.

디 인포메이션에 따르면 화웨이 수출 금지에 따라 그 효과가 올해부터 나타날 것으로 예상되고 전년보다 20~26% 감소한 1억9천만 대~2억 대의 스마트폰을 출하할 것이라고 보도했습니다.

여전히 많은 판매가 이뤄지고 있는 배경에는 60% 가까운 스마트폰이 미국의 제재에 영향을 받지 않는 중국에서 판매되고 있는 만큼 크게 줄어들지 않는 것으로 보입니다.

구글 모바일 앱과 서비스 뿐만 아니라 페이스북과 왓츠앱, 인스타그램, 넷플릭스, 트위터 등 미국 기업을 통해 만들어진 앱을 탑재하기 어려워진 화웨이는 장기전에 대비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여러 중국 제조사와 함께 자체 운영체제와 모바일 앱 스토어, 결제 시스템을 준비하고 있고 인도 시장에서 잘 알려진 앱 스토어와 제휴도 추진 중입니다.

구글을 비롯해 미국 기업과 협력이 끊겼어도 화웨이는 제품을 정상적으로 개발하고 있습니다만, 얼마나 빠르게 그 틈을 메울 수 있을지 여전히 미지수입니다.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You may also like
10배 광학 및 100배 디지털 줌 카메라 탑재한 화웨이 P40 프로 플러스 발표
구글 플레이 무비, 광고 보면 영화 무료 시청 제공?
화웨이 워치 GT 2e, 3월 26일 공개
플래그십 스마트폰 P40 시리즈 티저 공개한 화웨이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