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프로젝트 x클라우드 위한 터치 컨트롤러 가이드 내놓은 마이크로소프트

프로젝트 x클라우드 위한 터치 컨트롤러 가이드 내놓은 마이크로소프트

프로젝트 x클라우드는 마이크로소프트의 XBOX 게임을 클라우드에서 실행해 스트리밍으로 즐기는 서비스로 현재 베타 테스트를 진행 중입니다. 베타 테스트 참여자들은 현재 XBOX 컨트롤러와 스마트폰을 연결해 게임을 진행하고 있으나 항상 컨트롤러를 소지할 수 없는 환경에서 문제가 될 수도 있는 상황입니다.

때문에 모바일 환경에 알맞은 컨트롤러 구성이 필요한 상황에서 마이크로소프트가 터치 스크린의 컨트롤러를 구축할 수 있는 개발 방향을 설명하는 동영상을 공개했습니다.

이에 따르면 개발자는 XBOX 컨트롤러의 일반 방향 버튼과 아울러 검지로 조작하는 숄더 버튼과 트리거 버튼을 터치 스크린에서 매핑할 수 있습니다. 이 방식이 도입되면 게이머는 게임 컨트롤러가 없어도 클라우드에서 실행한 XBOX 게임을 어디에서나 손쉽게 즐길 수 있습니다.

이것이 중요한 이유는 마이크로소프트의 프로젝트 x클라우드가 모든 장치를 대상으로 서비스되는 게 아니라 모바일만 초점을 맞추고 있기 때문입니다. 클라우드에서 실행된 게임을 PC나 맥에서 실행하는 구글 스태디아, 엔비디아 지포스 나우와 다르게 마이크로소프트는 모바일만 지원하는 터라 컨트롤러 없이 게임을 즐길 수 있는 환경 구축은 매우 중요한 상황입니다.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You may also like
게임 패스 얼티밋 가입자에 프로젝트 x클라우드 무료 제공
한국에서 더 오래 플레이하고 재접속 많은 프로젝트 x클라우드
10월 시작하는 프로젝트 x클라우드 베타 테스트, 한국도 베타 테스터 모집
터치스크린 컨트롤러 지원하는 마이크로소프트 프로젝트 x클라우드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