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플레이스테이션 5용 듀얼센스 컨트롤러 공개

플레이스테이션 5용 듀얼센스 컨트롤러 공개

소니는 얼마 전 플레이스테이션 5의 성능에 대해 설명하는 영상을 인터넷을 통해 공개했습니다. 하지만 플레이스테이션 5와 관련된 하드웨어는 지금까지 베일에 가려져 있었는데요. 본체 공개에 앞서 플레이스테이션 5용 컨트롤러인 듀얼센스(DualSense)를 먼저 플레이스테이션 블로그를 통해 발표했습니다.

소니는 기존 플레이스테이션 컨트롤러를 듀얼쇼크(DualShock)라는 이름으로 불러왔지만, 플레이스테이션 5부터 듀얼 센스 무선 컨트롤러라는 이름으로 바꿨습니다. 소니는 듀얼쇼크 4의 장점을 유지하면서 새로운 기능과 디자인을 수정한 몇 가지 변화를 담았다고 설명했습니다.

듀얼센스는 몰입감을 높일 수 있도록 게임의 반응과 터치 감각을 살리는 데 초점을 맞추고 단순한 진동을 넘어선 햅틱 피드백을 적용합니다. 또한 적응형 트리거를 L2 및 R2 버튼에 통합하고 각도를 조정해 화살을 쏘기 위해 활을 당길 때 같은 행동에서도 긴장감을 실제 느길 수 있도록 했습니다.

듀얼센스는 듀얼 스틱과 방향 버튼, PS 버튼은 모두 보이는 반면 듀얼쇼크 4의 공유 버튼이 보이지 않습니다. 대신 생성(Create) 버튼으로 기능을 바꿔 이전의 공유 기능과 더불어 게임 플레이 콘텐츠를 생성할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흥미로운 점은 듀얼센스 안에 마이크가 내장돼 있어 헤드셋을 쓰지 않아도 친구와 대화를 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는 USB-C 단자로 충전할 수 있지만, 작동 시간은 밝히지 않았습니다. 소니는 듀얼센스가 포함된 플레이스테이션 5를 연말에 출시할 예정입니다.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You may also like
소니 듀얼쇼크 및 듀얼센스 컨트롤러 공식 지원하는 스팀
PS5와 PS4에서 X/트위터 연결 중단하는 소니
콘솔 해커가 PS5 루트 권한 부여하는 익스플로잇 실행
소니 공식 라이센스 받은 PS5용 SSD ‘SN850’ 출시한 WD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