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혼합 현실 가상 회의 솔루션 ‘스패셜’ 무료 제공

혼합 현실 가상 회의 솔루션 ‘스패셜’ 무료 제공

스패셜(Spatial)은 가상 현실 또는 증강 현실 헤드셋 사용자들이 가상 공간에서 만나 자료를 검토하거나 회의를 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이용자들은 각자의 아바타를 이용할 뿐만 아니라 2D 및 3D 자료를 공간에 띄울 수 있어 얼굴만 보는 일반 화상 회의보다 다양한 작업이 가능합니다.

다만 스패셜은 유료 서비스인데다 VR 또는 AR 헤드셋을 소유자한 소수만 이용할 수 있었는데요. 스패셜이 일부 기능을 무료로 제공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스패셜의 이번 결정은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원격 근무가 늘면서 이를 지원하기 위한 것입니다.

스페셜은 이용 시간이나 방 개설 수에 따라 두 가지 요금제를 운영 중인데 한 세션 당 40분 제한이 있는 하위 요금제를 무료로 바꿨습니다. 이 요금제는 40분 시간 제한 및 3개의 프로젝트 공간을 만들 수 있는데, 3개 공간을 모두 이용하면 2시간 동안 스패셜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무료 요금제 전환과 함께 스패셜은 아이폰과 안드로이드의 접속을 추가했고, 기존에 지원하지 않았던 오큘러스 퀘스트의 접속도 추가했습니다. 스패셜의 결정이 기존 화상 중심과 다른 회의 환경을 도입하게 만들지 결과가 궁금하네요.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You may also like
개발자에게 AR 및 VR 등 용어 쓰지 말 것을 요구한 애플
XR 몰입감 위한 발 전용 트랙볼 특허 공개한 소니
혼합 현실 앱이 헤드셋 판매에 확신을 주지 못한다는 존 카맥
혼합현실 헤드셋 애플 ‘비전 프로’ 공개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