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안드로이드에서 암호로 보호되는 안전 폴더 기능 준비 중

안드로이드에서 암호로 보호되는 안전 폴더 기능 준비 중

이미지 출처 : XDA 디벨로퍼

대부분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은 비밀 번호나 생체 인증을 통해 잠금을 해제하면 장치 안에 있는 데이터를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장치 안에 따로 특정 데이터를 보호할 수 있는 기능이 없는데, 관련 기능이 곧 추가될 것으로 보입니다.

XDA 디벨로퍼는 최근 공개된 구글 파일 매니저에 안전 폴더(Safe Folder) 기능이 추가된 것으로 확인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따르면 구글 파일 1.0.315 버전에 4자릿수 핀 번호를 사용해 파일을 숨기고 암호화하는 안전 폴더가 추가됐다는 것입니다.

이 소식을 전한 XDA 디벨로퍼는 작동 방식은 그리 어렵지 않다고 전했는데요. 구글 파일의 브라우저 탭에 있는 콜렉션 섹션에 있는 안전 폴더(Safe Folder)를 눌러 4자리 핀을 설정한 뒤 하나 이상의 파일을 선택해 그 폴더 안에 넣으면 된다는 것입니다.

다만 안전 폴더의 4자리 핀 번호를 잃어 버리면 해당 폴더에 들어 있는 데이터를 복구할 수 없기 때문에 이 기능 활성화에 앞서 경고 메시지를 표시합니다. 구글 파일 앱을 삭제해도 해당 폴더는 삭제되지 않지만, 구글 파일 앱을 다시 설치해도 해당 폴더의 내용을 볼 수 없고 새로운 안전 폴더를 만들어야 한다는군요.

구글은 이 기능의 활성화를 위해 최근 안드로이드 11에 파일 매니저를 열 수 있는 빠른 설정 아이콘을 추가했습니다.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You may also like
더 작은 화면 가진 세 번째 구글 픽셀 9 모델 등장
구글의 XR 운영체제 파트너십 제안 받고 거절한 메타
구형 윈도 10을 크롬OS 플렉스로 유도하려는 구글
보증 끝난 픽셀 워치에 수리 대신 제품 할인 제공하는 구글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