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페이스북 게이밍 앱 등록 거부한 애플

페이스북 게이밍 앱 등록 거부한 애플

구글 플레이에 등록된 페이스북 게이밍 앱

페이스북은 페이스북 안에서 공유됐거나 실시간으로 생중계되는 게임 영상을 한곳에 모은 FB.gg라는 일종의 허브 서비스를 만들었습니다. 사실상 페이스북 안에 구현된 유튜브 게이밍이나 트위티와 같은 게임 영상 중계 플랫폼인 셈입니다.

이후 페이스북은 이 서비스를 페이스북 게이밍으로 변경하고 간단한 게임 유통을 할 수 있는 모바일용 앱도 개발했습니다. 그런데 안드로이드용 페이스북 게이밍 앱은 출시된 반면 iOS용 앱은 앱스토어에 등록되지 않았는데요. 페이스북 게이밍 앱에 대해 애플이 등록을 거부했다고 뉴욕 타임즈가 보도했습니다.

뉴욕 타임즈에 따르면 페이스북 게이밍 앱의 거부는 이번이 처음은 아니었고, 2월 이후 다섯 차례나 거부되었습니다. 애플의 거부 사유는 캐주얼 게임의 배포를 주된 목적으로 하는 앱을 금지하는 규칙 때문입니다.

페이스북을 통한 게임 영상 생중계 플랫폼인 페이스북 게이밍

페이스북 게이밍 앱은 페이스북 안의 게임 영상을 보거나 지인들과 채팅을 하고 일부 간단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기능을 갖고 있으나 애플은 간단한 게임의 유통이 애플의 자체 게임 판매와 경쟁하는 것으로 판단한 것으로 보입니다.

페이스북은 페이스북 게이밍 앱에 대한 애플의 승인을 기다리는 상황이지만, 애플이 이 앱을 승인해 줄 것인지 지금은 미지수입니다.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You may also like
비전 프로의 연간 판매 대수 낮춰 잡은 애플
실제 사람을 보는 듯한 3D 공간 페르소나 적용한 애플 비전프로
메타 퀘스트3와 애플 비전 프로의 손 추적 지연 비교 결과 공개
개발자 행사 WWDC 24 개최일 발표한 애플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