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오큘러스 VR 헤드셋 이용 위한 계정 정책 바꾼 페이스북

오큘러스 VR 헤드셋 이용 위한 계정 정책 바꾼 페이스북

페이스북이 오큘러스를 인수한 이후에도 오큘러스 헤드셋 사용자는 장치 등록이나 앱스토어 접근을 위해 오큘러스 계정을 써 왔습니다.

그런데 페이스북이 기존 오큘러스 계정 정책을 변경하는 새로운 정책을 오큘러스 블로그를 통해 발표했습니다.

오큘러스 블로그에 따르면 오큘러스 계정에 대한 지원이 2023년 1월 1일 이후 지원이 종료되므로 이에 앞서 오큘러스 계정을 페이스북 계정으로 통합하는 정책을 공개했습니다.

이에 따르면 2020년 10월 이후 처음 오큘러스 장치를 구매한 이용자는 더 이상 오큘러스 계정이 아닌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해야 합니다.

기존 오큘러스 계정을 쓰는 사용자는 페이스북 계정으로 이전하거나 지금 이를 거부하더라도 오큘러스 계정 지원 종료 전까지 현재 계정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이 기존 오큘러스 계정 대신 페이스북 계정으로 통합하는 것은 페이스북 친구와 더욱 쉽게 연결하기 위한 조치로 보입니다. 

다만 여러 오큘러스 계정을 소유한 이용자가 하나의 페이스북 계정을 쓰고 있는 상황이라면 문제가 생길 수도 있을 것 같네요.

특히 페이스북의 소셜 VR 플랫폼인 호라이즌을 위한 사전 작업일 것으로 보이는데요. 페이스북 계정으로 통합해도 기존 오큘러스 VR 프로필은 그대로 유지된다는군요.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You may also like
개발자에게 AR 및 VR 등 용어 쓰지 말 것을 요구한 애플
XR 몰입감 위한 발 전용 트랙볼 특허 공개한 소니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 유료 배지 프로그램 도입하는 메타
한국에서 개인정보처리 미동의시 서비스 중단 방침 철회한 메타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