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앱스토어 매출 1백만 달러 이하 개발자의 수수료 낮추는 애플

앱스토어 매출 1백만 달러 이하 개발자의 수수료 낮추는 애플

iOS 장치를 위한 응용 프로그램과 콘텐츠를 판매하려면 독점적 앱 마켓인 애플 앱스토어에 등록해야 합니다.

애플은 앱스토어를 통해 판매되는 상품과 인앱 결제 매출을 7대 3의 비율로 개발자와 나누어 왔습니다.

그런데 애플이 2021년부터 일부 조건을 충족한 개발자에 한해 고정된 매출 분배 비율을 낮추기로 발표했습니다.

2021년 1월 1일부터 시작하는 앱 스토어 스몰 비즈니스 프로그램(App Store Small Business Program)은 1백만 달러 이하 소규모 개발자의 수수료를 15%로 조정합니다.

해당 프로그램에 대해 참여 가능 조건 등 자세한 정보는 12월에 공개될 예정인데요.

애플은 2020년에 모든 앱에 대해 최대 100만 달러를 벌어 들인 기존 개발자와 앱스토어에 처음 참여한 개발자는 프로그램에 참여해 수수료를 줄일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만약 참여한 개발자가 1백만 달러 기준을 초과하면 연말까지 표준 커미션 요율이 적용되나, 100만 달러 기준에 미달하면 이듬 해 15% 수수료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애플 앱 스토어의 수수료 조정은 매출이 적은 소규모 개발자들에게 좋은 소식일 것 같군요.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You may also like
애플 M1 탑재 맥북 에어 발표
차세대 맥 제품군 위한 전용 프로세서 애플 M1 발표
11월 10일 원 모어 씽 이벤트 예고한 애플
애플 아이폰 12 프로 및 프로 맥스 발표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