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한국서 구글 플레이 결제 명확화 적용 시기 조정한 구글 코리아

한국서 구글 플레이 결제 명확화 적용 시기 조정한 구글 코리아

한국서 구글 플레이 결제 명확화 적용 시기 조정한 구글 코리아

구글은 구글 플레이에서 배포되는 앱의 인앱 결제 수수료를 30%로 통일하는 구글 플레이 결제 명확화 원칙을 지난 9월 29일 발표했습니다.

이에 따라 구글은 2021년 1월 20일 이후 등록되는 신규 앱부터 해당 정책을 적용하고 2021년 9월 30일부터 기존 앱의 인앱 결제 정책도 통일할 예정이었습니다.

하지만 구글 코리아가 신규 등록 앱에 대한 제도의 시행을 기존 앱과 같은 2021년 9월 30일로 변경한다고 11월 23일 수정했습니다.

이번 변경의 배경은 구글 코리아가 업계 전문가를 초빙해 구축한 앱 생태계 상생 포럼의 의견을 수용한 것입니다.

다만, 업계의 논란이 되고 있는 수수료 비율 조정은 이번 발표에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아래는 발표 전문을 확인하기 바랍니다.

‘앱 생태계 상생 포럼’을 비롯한 많은 한국의 개발자와 전문가로부터 전달받은 의견을 수렴하여, 구글은 최근 발표한 구글플레이 결제 정책 명확화에 따라 영향을 받는 소수의 신규 콘텐츠 앱의 경우에도 유예기간을 2021년 9월 30일까지로 연장해드리기로 했습니다. 한국 개발자들이 관련 정책을 시스템에 적용할 수 있는 충분한 시간을 제공하고, 2021년부터 시행될 크리에이트 (K-reate) 프로그램 관련 프로모션도 활용하실 수 있도록 하기 위함입니다. 구글은 건강한 모바일 앱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며, 한국의 개발자들이 전 세계적으로 비즈니스를 성장하고 성공시킬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기존의 게임에 대한 구글플레이 결제 정책에는 영향이 없다는 점 또한 참고 부탁드립니다.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You may also like
구글 플레이의 앱에서 사용자 데이터 삭제 허용 요구하는 구글
중국 이커머스 앱을 멀웨어로 등록한 구글
구글 상대 앱 장터 반독점 소송이 집단 소송으로 변경돼
10주년 기념 새 로고와 프로모션 진행하는 구글 플레이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