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배터리로 작동하는 AMD 제품의 성능 저하를 주장한 인텔

배터리로 작동하는 AMD 제품의 성능 저하를 주장한 인텔

인텔은 한동안 앞서는 기술력을 가진 PC를 내놓을 수 있는 프로세서를 공급해 왔습니다.

다만 최근 AMD의 추격을 받은 데 이어 애플이 ARM 명령어 세트를 실행하는 애플 실리콘으로 PC 제품군을 전환하는 등 인텔 제품에 대한 위험 신호가 커지는 상황입니다.

그런데 인텔이 최근 미디어를 대상으로 AMD 라이젠 기반 노트북이 배터리로 작동할 때 심각한 성능 차이가 있다는 프레젠테이션을 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인텔은 이 프레젠테이션에서 최신 AMD CPU는 인텔보다 조금 더 나은 배터리 수명을 제공하지만, 배터리로 작동할 때 CPU 성능을 38~48% 감소시킨다고 주장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인텔의 주장에 대해 익스트림테크를 비롯한 여러 PC전문 매체들은 인텔이 잘못된 근거를 갖고 이야기한다고 지적했습니다.

인텔은 배터리로 작동하는 AMD CPU의 성능 저하의 한 원인으로 터보 모드를 시작하기 전에 7~10초의 대기 시간이 발생하는 반면, 인텔은 곧바로 터보 모드를 작동한다고 주장했습니다.

하지만, AC 및 DC 전원의 전력 전환에 따른 터보 모드 작동은 OEM에서 결정하는 것으로 AMD 프로세서의 문제는 아닌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인텔이 이렇게 무리수를 두는 이유에 대해 많은 설명이 필요할 것 같지 않네요.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You may also like
스냅드래곤X 엘리트와 인텔 코어의 생성 AI 이미지 비교 올린 퀄컴
특허 침해 판결 영향으로 독일에서 일부 인텔 프로세서 판매 금지
AI 강화한 인텔 코어 울트라 프로세서 공식 발표
생성형 AI 워크로드 강화한 AMD 라이젠 8040 시리즈 발표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