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윈도 10에서 안드로이드 앱 실행할 것이라는 주장 나와

윈도 10에서 안드로이드 앱 실행할 것이라는 주장 나와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에서 작동하는 앱은 윈도에서 직접 실행할 수 없지만, 블루스택 같은 에뮬레이터를 이용하면 불가능한 일은 아닙니다.

그런데 마이크로소프트가 블루스택 에뮬레이터를 거치지 않고 안드로이드 앱을 직접 실행할 수도 있다는 주장이 나왔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전문 매체인 윈도 센트럴의 잭 보우덴은 마이크로소프트가 2021년 윈도에 안드로이드 앱 도입을 고려 중이라고 주장했습니다.

그는 2021년 윈도10X의 출시와 함께 ARM용 윈도에서 64비트 X86 데스크톱 에뮬레이션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안드로이드 앱 실행까지 준비 중이라고 들었다고 밝혔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가 어떤 시스템에서 안드로이드 앱 실행을 추진하는지 정확한 정보는 없습니다.

하지만 ARM용 윈도에서 안드로이드 앱 실행을 준비하는 것이라면 이는 적지 않은 파장이 일어날 듯합니다.

적어도 서피스 프로 X 같은 ARM 기반 PC 생태계가 ARM용 윈도 기반에서 X86_64 데스크톱과 안드로이드 생태계까지 아우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아직은 주장에 불과한 부분이지만, 어떤 변화를 담게 될지 지켜봐야 할 것 같군요.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You may also like
AMD 라이젠 프로 8000 시리즈를 AI PC 제품군으로 소개한 마이크로소프트
윈도 10 이용자에게 전체 화면 크기의 윈도 11 업그레이드 광고한 마이크로소프트
윈도 10 수명 종료 이후 비싼 보안 업데이트 가격 공개한 마이크로소프트
코파일럿과 업무 환경에 특화한 기업용 서피스 프로 10 및 서피스 랩톱 6 공개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